> 야구 > 해외
위기조차 없었다…NL 사이영상 후보 압도한 'KK' 김광현
출처:CBS 노컷뉴스|2021-07-06
인쇄

김광현, 6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서 7이닝 무실점 호투
내셔널리그 최정상급 투수 가우스먼과 맞대결 판정승
득점권 진루 허용 없었고 잘 맞은 타구도 적어


6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경기의 무게중심은 원정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보다 홈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쏠리는 분위기였다.

샌프란시스코는 메이저리그 전체 승률 1위를 달리는데다 홈경기에 특히 강하고 무엇보다 올해 8승2패 평균자책점 1.68을 기록 중인 케빈 가우스먼을 선발투수로 내세웠기 때문이다.

가우스먼은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과 더불어 올해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후보로 거론되는 리그의 특급 에이스다.

세인트루이스는 ‘KK‘ 김광현을 마운드에 올렸지만 선발투수의 무게감에서는 밀리는 게 사실이었다. 게다가 팀 타선은 6월부터 슬럼프에 빠졌다.

김광현의 어깨가 무거웠다. 짜임새가 좋은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상대로 최소 실점을 하면서 최대한 오래 버텨야 했다. 그 사이 타선이 힘을 내기를 바랄 수밖에 없었다.

김광현은 팀의 기대치를 뛰어 넘었다. 올시즌 가장 어려운 상대를 만났지만 시즌 최고의 호투를 선보였다.

김광현은 7이닝 3피안타 2볼넷 2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쳐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압도했다.

샌프란시스코 타자들은 김광현이 마운드에 서있는 동안 단 한번도 2루를 밟지 못했다. 김광현은 다섯 차례 출루를 허용했지만 모두 산발에 그쳤다.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중심으로 공을 낮게 던져 땅볼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탁월했다. 김광현이 잡아낸 21개의 아웃카운트 가운데 13개가 땅볼 타구에서 비롯됐다.

땅볼을 끌어내는 능력은 장타 허용 가능성을 줄여주기 때문에 최근 홈런이 많아진 빅리그 무대에서 중요하게 여겨진다. 3루수 놀란 아레나도를 비롯한 세인트루이스 야수진의 좋은 수비도 김광현을 도왔다.

특히 공 11개로 아웃카운트 6개를 잡아낸 5회와 6회에는 김광현의 공격적인 투구 스타일과 제구력이 빛을 발했다. 샌프란시스코 타자들이 적극적으로 방망이를 돌렸지만 제대로 맞은 타구는 없었다.

지난 주말 콜로라도 원정을 1승3패로 마무리한 세인트루이스에게는 분위기 전환이 필요했다. 리그 승률 1위를 상대한 주중 3연전 첫날 경기 역시 가우스먼의 등판으로 인해 승리 가능성이 높지는 않았지만 김광현이 반전을 이끌어냈다.

5대3 팀 승리를 견인한 김광현은 시즌 3승(5패)을 수확했다. 6회 1사까지 ‘노히터‘ 행진을 달린 가우스먼은 7회에만 안타 3개를 맞고 무너졌다. 7이닝 2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제이미 바디 '500경기 200골' 도전…"남은 경기는 단 2경기"→'낭만 스트라이커' 해피엔딩 쓸까
제이미 바디 '500경기 200골' 도전…
'낭만 스트라이커'의 대명사 제이미 바디(38, 레스터 시티)가 동화 같은 엔딩을 준비한다.올여름 레스터와 13년 동행을 마치는 바디는 폭스(레스터 시티 별칭)에서만 통산 499경...
아스널, LEE 대신 '보급형 로드리' 획득…"딥라잉 플레이메이커로 제격"→BBC 전문가 찬사
아스널, LEE 대신 '보급형 로드리' 획득…
올여름 스트라이커와 왼쪽 윙어, 중앙 미드필더, 멀티 수비수 영입을 꾀하는 아스널은 이번 시즌을 마감하기도 전에 일찌감치 '3선 보강'을 마쳤다.미켈 메리노와 더불어 '보급형 로드...
"뮌헨은 김민재에게 실망했다"...헌신과 현실의 차가운 괴리, 김민재의 향방은?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는 떠나고 싶지 않지만, 어쨌든 선수만의 의지로 이뤄질 일은 아니다.독일 매체 '스포르트 빌트'는 지난 15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뮌헨 구단 내부에서는 ...
아이유, 올해도 변함없이 전한 선행…오늘 생일 맞아 2억원 기부
아이유, 올해도 변함없이 전한 선행…오늘(16일) 생일 맞아 2억원 기부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5월 16일 생일을 맞아 또 한 번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16일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생일을 맞아 '아이유애나'(아이유+유애나) 이름으로 ...
박주현, 몸매가 이렇게 좋았어? 그냥 평범한 티셔츠에도 돋보이는 볼륨감
박주현, 몸매가 이렇게 좋았어? 그냥 평범한 티셔츠에도 돋보이는 볼륨감
박주현이 은근한 볼륨감을 자랑했다.지난 15일 박주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따뜻한 삿포로는 처음이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박주현은 캐주얼한 착장을...
나띠, 바지 단추는 왜 안 잠근 거야…팬티 라인 드러낸 과감한 패션
키오프 나띠, 바지 단추는 왜 안 잠근 거야…팬티 라인 드러낸 과감한 패션
키스오브라이프 나띠가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지난 15일 나띠는 키스오브라이프 공식 SNS 채널에 하트 모양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나띠는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