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수비 충돌' 김하성 "항상 적극적으로 수비해야 한다고 배웠다"
출처:연합뉴스|2021-06-06
인쇄


"관중이 많아서 콜을 듣지 못해…경기하면서 적응할 것"


수비 도중 팀 동료와 충돌해 쓰러졌던 김하성(26·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항상 적극적으로 수비해야 한다고 배웠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김하성은 5일(한국시간) 현지 매체들과 현지 인터뷰에서 이틀전 시카고 컵스와 경기에서 벌어졌던 팀 동료 토미 팸과 충돌 장면에 관해 자기 생각을 밝혔다.

김하성은 ‘여러 가지 수비 위치에 출전하면서 수비 범위와 다른 선수 간 호흡 문제가 있었던 것 아닌가‘라는 현지 취재진 질문을 받았다.

김하성은 올 시즌 유격수, 3루수, 2루수 등 여러 포지션을 뛴다. 이런 배경이 수비수 간 충돌 문제와 관련 있을 것 같다는 질문이었다.

그러나 김하성은 "그런 문제는 딱히 없었다"며 "관중들이 많아서 토미의 콜을 듣지 못한 것일 뿐"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난 항상 적극적으로 수비해야 한다고 배웠다"며 "콜 플레이를 잘 못한 것 같은데, 앞으로 경기를 하면서 풀어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하성은 3일 컵스전 4회말 1사 만루 수비에서 뜬 공을 잡으려다가 좌익수인 팸과 충돌했다.

김하성의 뒷머리와 팸의 턱이 크게 부딪쳤고, 두 선수는 동시에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이 와중에도 김하성은 정신을 잃지 않고 떨어진 공을 내야수에게 던진 뒤 다시 쓰러졌다.

팸은 김하성의 플레이에 불만이 많은 듯했다. 더그아웃으로 돌아간 팸은 코치 등에게 자기가 잡아야 할 공이었다며 격분했다.

김하성은 콜 플레이 논란에 관해 "관중이 많으면 그런 상황은 나올 수 있다"며 개의치 않았다.

팸과의 관계에 관해서도 "경기가 끝난 뒤 서로가 괜찮냐고 물었다"고 짧게 말했다.

충돌 직후 공을 잡고 송구하는 등 자기 역할을 끝까지 해낸 모습에 관해서도 답변했다.

김하성은 "충돌했지만, 다음 플레이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만루였기 때문에 공을 던져야 했다"고 말했다.

당시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의 송구로 컵스 2루 주자와 1루 주자를 포스 아웃 처리해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김하성은 빅리그 적응에 관해서도 자신 있게 말했다.

그는 "계속 출전 기회를 잡으니 타석에서 여유가 생기더라"라며 "수비도 마찬가지다. 경기를 나갈수록 좋아지는 것 같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대 최고 에이스' 이강인… 3차 예선 첫 골로 마무리?
'국대 최고 에이스' 이강인… 3차 예선 첫 골로 마무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핵심으로 거듭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올해 마지막 A매치에 나선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9일(현지시각) 요르단 암만 암만 인터내셔널 ...
세대 교체 보는 재미…홍명보호, 5연승으로 2024년 유종의 미 거둘까
세대 교체 보는 재미…홍명보호, 5연승으로 2024년 유종의 미 거둘까
‘캡틴’ 손흥민이 중심을 잡고, ‘축구 천재’ 이강인, ‘차세대 킹’ 배준호가 상대 진영을 휘젓는다. 쾌승과 함께 세대교체 작업을 보는 재미도 더했다. 홍명보호가 팔레스타인을 상대...
"레알 마드리드에서 행복하지 않다"... '튀르키예 메시', 결국 언해피 선언
충분한 출전 시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르다 귈러가 결국 불만을 표출했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9일(한국 시간) "무스타파 데니즐리 전 튀르키예 대표팀 감독은 아르다 귈러가 레...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