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전투기’ 가브란트, “더 이상 역전 KO패는 없다” 롭 폰트 전 자신감
출처:마니아타임즈|2021-05-23
인쇄


코디 가브란트는 11연승을 거두며 25세에 UFC 밴텀급 챔피언에 오른 하드펀처. 그런데 이 하드펀처는 그 주먹을 너무 믿다가 되받아 치기에 당해 KO 직전까지 갔다가 역전 KO패를 당하곤 했다. 그래서 ‘도깨비 전투기’다.




가브란트는 2016년 12월 불리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챔피언 도미닉 크루즈를 완벽하게 무너뜨렸다. 11전만의 챔피언이었다.

대단한 성공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오르막길이 아니고 내리막길의 처음이었다.

1년여만인 2017년 11월 치른 TJ 딜라쇼와의 방어전에서 느닷없이 나가 떨어졌다. 1회 막판 던진 라이트를 맞고 딜라쇼가 일자로 뻗었다. 그러나 동시에 공이 울리는 바람에 려 KO승이 선언되지 않았다.

확실한 승기. 하지만 가브란트는 너무 덤비다가 딜라쇼의 헤드킥에 무너져 타이틀을 잃었다. 프로 12경기만에 첫 패전이었다.

절치부심의 복수전. 2018년 8월 다시 붙었으나 이번엔 주먹에 당했다. 그 전까지 딜라쇼를 제대로 몰아붙여 분위기가 좋았으나 마무리를 하지 못했다.

챔피언이 된 후 2연속 KO패로 망가진 가브란트는 2019년 3월 무뇨즈를 상대로 재기전을 가졌다. 하지만 1회 KO패했다. 이번에도 승기를 잡았다며 들이치다가 당하고 말았다.

3연속 KO패는 매우 큰 충격이었다. 가브란트는 1년 이상 종적을 감추었다. 그리곤 1년 3개월여만인 2020년 6월 비로소 나타나 하파엘 아순사오를 상대했다.

지면 끝장이나 다름없는 중요한 일전에서 가브란트는 2회 종료 직전 KO승을 올렸다. 3년 6개월여만에 맛보는 승리였다. 무모한 러쉬 없이 침착하게 경기를 이끌어 나간 덕분이었다.

기회다 싶으면 가드 없이 마구 들이밀다가 역전 KO를 당해 챔피언좌에서 나락까지 미끌어졌던 그 가브란트가 23일 UFC 파이트 나이트 188에서 랭킹 3위 롭 폰트와 재기 2차전을 벌인다.

폰트는 2018년 아순사오에게 졌으나 지난 해 12월 모라에스를 KO로 잡고 랭킹 3위에 오른 선수. 밋밋한 경력의 파이터이나 최근 3연승으로 기세를 올리고 있다.

아직도 29세로 한창 때인 가브란트는 이기면 다시 한 번 타이틀 전이 가능하다. 그는 차분한 경기 운영으로 승리를 바라본다고 했다.

최근 5년 동안 밴텀급 타이틀 주인공은 크루즈-가브란트-딜라쇼-세후도-페트르 얀-스털링 등으로 쉴 새 없이 바뀌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로마와 4번째 인연!' 라니에리 감독, 은퇴했지만...소방수 부임→추후 고문 역할 예정
'로마와 4번째 인연!' 라니에리 감독, 은퇴했지만...소방수 부임→추후 고문 역할 예정
AS로마가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을 사령탑에 앉혔다.AS 로마는 1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라니에리 감독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했다. 시즌이 끝나면 라니에리 감독은 ...
"대표팀 뛰고 싶지 않은 선수들에게 실망했어" 호날두 공개 저격에, '이강인 동료' 반응은? "호날두만의 생각이 있는거지 뭐"
포르투갈 대표팀의 절대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다.물론 과거만큼은 아니지만, 호날두는 여전히 포르투갈에서 가장 강한 입김을 갖고 있다. 호날두는 사우디 이적 후에도 대표...
‘일본만 독주’ 꼴찌까지 포기할 수 없는 월드컵 예선 C조
‘일본만 독주’ 꼴찌까지 포기할 수 없는 월드컵 예선 C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가 혼돈으로 빠져들고 있다.C조에는 일본을 비롯해 호주, 사우디, 중국, 바레인,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이 속해 상위 2개팀에 주...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