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전투기’ 가브란트, “더 이상 역전 KO패는 없다” 롭 폰트 전 자신감
출처:마니아타임즈|2021-05-23
인쇄


코디 가브란트는 11연승을 거두며 25세에 UFC 밴텀급 챔피언에 오른 하드펀처. 그런데 이 하드펀처는 그 주먹을 너무 믿다가 되받아 치기에 당해 KO 직전까지 갔다가 역전 KO패를 당하곤 했다. 그래서 ‘도깨비 전투기’다.




가브란트는 2016년 12월 불리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챔피언 도미닉 크루즈를 완벽하게 무너뜨렸다. 11전만의 챔피언이었다.

대단한 성공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오르막길이 아니고 내리막길의 처음이었다.

1년여만인 2017년 11월 치른 TJ 딜라쇼와의 방어전에서 느닷없이 나가 떨어졌다. 1회 막판 던진 라이트를 맞고 딜라쇼가 일자로 뻗었다. 그러나 동시에 공이 울리는 바람에 려 KO승이 선언되지 않았다.

확실한 승기. 하지만 가브란트는 너무 덤비다가 딜라쇼의 헤드킥에 무너져 타이틀을 잃었다. 프로 12경기만에 첫 패전이었다.

절치부심의 복수전. 2018년 8월 다시 붙었으나 이번엔 주먹에 당했다. 그 전까지 딜라쇼를 제대로 몰아붙여 분위기가 좋았으나 마무리를 하지 못했다.

챔피언이 된 후 2연속 KO패로 망가진 가브란트는 2019년 3월 무뇨즈를 상대로 재기전을 가졌다. 하지만 1회 KO패했다. 이번에도 승기를 잡았다며 들이치다가 당하고 말았다.

3연속 KO패는 매우 큰 충격이었다. 가브란트는 1년 이상 종적을 감추었다. 그리곤 1년 3개월여만인 2020년 6월 비로소 나타나 하파엘 아순사오를 상대했다.

지면 끝장이나 다름없는 중요한 일전에서 가브란트는 2회 종료 직전 KO승을 올렸다. 3년 6개월여만에 맛보는 승리였다. 무모한 러쉬 없이 침착하게 경기를 이끌어 나간 덕분이었다.

기회다 싶으면 가드 없이 마구 들이밀다가 역전 KO를 당해 챔피언좌에서 나락까지 미끌어졌던 그 가브란트가 23일 UFC 파이트 나이트 188에서 랭킹 3위 롭 폰트와 재기 2차전을 벌인다.

폰트는 2018년 아순사오에게 졌으나 지난 해 12월 모라에스를 KO로 잡고 랭킹 3위에 오른 선수. 밋밋한 경력의 파이터이나 최근 3연승으로 기세를 올리고 있다.

아직도 29세로 한창 때인 가브란트는 이기면 다시 한 번 타이틀 전이 가능하다. 그는 차분한 경기 운영으로 승리를 바라본다고 했다.

최근 5년 동안 밴텀급 타이틀 주인공은 크루즈-가브란트-딜라쇼-세후도-페트르 얀-스털링 등으로 쉴 새 없이 바뀌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레알 오비에도의 유리 사건]1. 레알 오비에도는 최근 우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며 반등하기를 바라며,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레알 오비에도의...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한 사건]1.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지난 리그 원정에서 RC 스트라스부르를 2-1로 꺾었으며, 로마인 델 카스틸로와 우고 마그네티의 골 덕분이었습니다...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 사건]1. 퍼스 글로리 FC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원정에서 매카서 FC를 2-0으로 이겼으며, 니콜라스 페닝톤과 샤벨 아우니 샤문의 골 덕분이었습니다.2...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