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깨어나라 터커!" KIA, 속타는 타선 엇박자
출처:CBS 노컷뉴스|2021-04-12
인쇄


잘 나가던 ‘호랑이 군단‘의 질주가 안방에서 멈췄다. 선발 투수의 부진도 있었지만 중심 타선의 침묵도 컸다.

KIA는 11일 광주 KIA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NC와 홈 경기에서 3 대 7로 졌다. 주말 3연전을 모두 내줬다.

광주 홈 개막전에서 당한 3연패라 아쉬움이 크다. KIA는 9일 에이스 에런 브룩스를 내고도 6 대 10으로 패한 KIA는 10일에도 2 대 9로 졌다. 마지막 경기에는 2선발 다니엘 멩덴이 5이닝 4실점하며 패전을 안았다.

앞서 주중 3연전에서 KIA는 신바람 3연승을 달렸다. 키움과 고척 스카이돔 원정에서 모두 역전승을 일궈냈다. 두 차례 연장을 치르긴 했으나 짜릿한 뒤집기로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르렀다. 그런 기세를 안방에서 이어가지 못한 것이다.

중심 타자들의 침체가 아쉬웠다. 프레스턴 터커와 나지완 등 3번과 5번 타자가 존재감을 보이지 못했다. 터커는 NC와 3연전에서 10타수 1안타 1볼넷에 그쳤다. 나지완은 9일 2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지만 10일 3타수 무안타 2삼진에 머문 뒤 11일에는 결장했다.

4번 타자 최형우만이 9, 10일 4안타 3타점으로 분전했지만 역부족이었다. 11일에는 최형우마저 3타수 무안타에 그치며 속절 없이 3연패를 지켜봐야 했다.



특히 터커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다. 터커는 올 시즌 7경기 타율 1할3푼3리에 그쳐 있다. 해결사 역할을 해줘야 할 3번 타자의 타점은 0개다. 지난해 터커는 142경기 타율 3할6리 32홈런 113타점 100득점의 엄청난 활약을 펼쳤다.

11일 결승 2점 홈런에 2안타를 때린 NC 5번 타자 애런 알테어는 경기 후 "나성범과 양의지라는 좋은 선수가 앞에 있어서 조금 더 편하게 타격할 수 있다"면서 "앞에서 출루도 많이 해줘서 타점을 올릴 수 있기에 동료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중심 타순의 시너지 효과를 언급한 것이다.

하지만 KIA는 아직 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KIA는 1, 2번 타자가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톱타자 최원준은 6일 키움전 2안타 3타점으로 승리를 이끄는 등 시즌 4타점 5득점을 기록 중이다. 2번 김선빈은 타율 5할3푼8리의 불방망이에 최형우와 함께 팀 최다 타점(5개)을 올려주고 있다.

이들이 밥상을 차려주면 터커가 맛있게 먹어치워야 하지만 아직은 식욕이 나지 않고 있다. 최형우의 분전 속에 나지완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모양새다.

KIA 맷 윌리엄스 감독은 11일 경기 전 타자들의 타격감을 묻는 질문에 "아직 올라오고 있고 정상 궤도에 올라왔다고 볼 수는 없다"면서 "초반 이창진 최원준 김선빈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중심 타선이 부진하다"고 진단했다. 이어 "다만 향후 리듬과 타이밍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과연 KIA 중심 타선이 언제 깨어날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세인트루이스 시티 SC VS 내슈빌 S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세인트루이스 시티 SC VS 내슈빌 SC
[내슈빌 S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샘 서릿지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18골을 터뜨렸습니다. 그가 요즘 4경기에서 3골을 넣었습니다.2.내슈빌 SC는 올 시즌 리그 25경기에...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 VS D.C. 유나이티드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 VS D.C. 유나이티드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의 유리한 사건]1.뉴잉글랜드 레볼루션은 최근 홈 5경기에서 8번에 상대 골문을 갈랐습니다(경기당 1.6득점).2.뉴잉글랜드 레볼루션은 근년에 D.C. 유나이티...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FK 보되/글림트 VS 트롬쇠 IL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FK 보되/글림트 VS 트롬쇠 IL
[FK 보되/글림트의 유리한 사건]1. FK 보되/글림트는 지금 승점 38점으로 랭킹 2위에 있고 1위인 바이킹 FK보다 승점 1점만 낙후합니다. 팀은 1위로 올리기 위해 전의가 ...
치어리더 우수한, 물 젖은 아찔한 몸매…볼륨감에 '헉'
치어리더 우수한, 물 젖은 아찔한 몸매…볼륨감에 '헉'
치어리더 우수한(24)이 워터밤에서 섹시한 자태를 뽐냈다.최근 우수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 오는 날 물놀이하고 소맥(소주+맥주) 마신 최고의 하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아역인 줄 알았는데…김희정, 알고 보니 힙합 크루 출신 ‘서머 여신’
아역인 줄 알았는데…김희정, 알고 보니 힙합 크루 출신 ‘서머 여신’
배우 김희정이 반전 이력을 뒤로한 채, 완벽한 리조트룩으로 여름 바다를 사로잡았다.최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베트남 호이안에서 찍은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블루 플로럴 패턴의 비...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