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야드 장타·쇼트게임… 태국 신인 타와타나낏 메이저 정복
출처:조선일보|2021-04-05
인쇄

호쾌한 장타로 ANA인스피레이션 우승하며 ‘여자 디섐보‘ 별명… 세계 1~3위 점령 한국 선수들에 도전장


“경기 내내 리더보드를 한번도 보지 않고 나만의 경기를 하자는 생각을 했어요. 처음 몇홀은 정말 많이 긴장해서 천천히 걸으려고 노력했어요. 아마추어 시절 여기에 와서 포피스 폰드에 빠지는 챔피언의 모습을 보며 언젠가 나도 해보고 싶다는 꿈을 가졌어요.”

어린 시절 타이거 우즈의 경기를 보고는 아버지에게 “나도 골프를 하고 싶다”며 골프클럽을 쥐었던 태국 소녀의 꿈이 이뤄졌다.

300야드 넘는 장타와 그린 주변 쇼트게임까지 빈틈 없는 태국 선수 패티 타와타나낏(22)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총상금 310만 달러) 에서 나흘 동안 한번도 선두를 내주지 않고 우승을 차지했다. 그녀는 18번 포피스 폰드에 뛰어 들며 감격했다. 360야드 장타를 때린 그녀에겐 ‘여자 디섐보’란 별명까지 생겼다.



타와타나낏은 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힐스 컨트리클럽(파72·6763야드)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이글 1개와 버디 2개로 4타를 줄여 18언더파 270타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이날 무려 10타를 줄이며 코스 레코드 타이기록을 세운 리디아 고가 마지막까지 추격전을 벌이며 2타차 2위(16언더파)를 차지했다. 김세영이 공동 3위(11언더파), 박인비와 고진영이 공동 7위(10언더파)에 올랐다.

올해 22세인 신예 타와타나낏은 2000년 카리 웹(호주) 이후 21년 만에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했다. 또 1984년 줄리 잉크스터(미국) 이후 37년만에 첫 ANA 인스피레이션 신인 챔피언에 올랐다. 타와타나낏은 지난해 LPGA 정규 투어에 데뷔했으나 2020시즌이 코로나 사태로 파행을 겪으면서 이번 시즌에도 신인 신분을 유지해 압도적인 신인상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마지막 라운드를 5타차 선두로 출발했던 타와타나낏은 “우즈는 어떻게 이기고 있든지 관계없이 매 라운드를 1라운드처럼 최선을 다한다. 나도 그런 마음으로 경기를 하려했다”고 말했다. 세계 랭킹 103위 타와타나낏은 어린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2016년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가 뽑은 올해의 선수 출신으로 2018년 메이저대회인 US여자오픈에 아마추어 자격으로 출전해 공동 5위에 올랐다. 올 시즌 게인브릿지 LPGA에서도 5위를 기록했다.

2020년부터 하나금융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골프선수단장인 박폴은 “LPGA투어 전문가들은 지난해부터 엄청나게 공을 멀리 때리고 못하는게 없는 타와타나낏이 곧 정상에 오를 것으로 보았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1,600m 고지대의 숨 막히는 습도와 35도 이상의 고온. 홍명보 감독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가장 먼저 꼽은 핵심 과제는 다름 아닌 '현지 환경 적응'이...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