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최대어 '쏘쏘자매' 어디로? 2일부터 협상 돌입한다
출처:STN 스포츠|2021-04-02
인쇄


여자 프로배구 자유계약선수(FA) 협상이 2일부터 시작된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일 FA 명단을 공개했다. 총 12명 가운데 2020~21시즌 KOVO컵과 V-리그 통합우승을 차지한 GS칼텍스에만 5명이 이름을 올렸다. 베테랑 센터 한수지와 김유리, ‘쏘쏘자매‘ 이소영과 강소휘, 리베로 한다혜가 포함됐다. 한수지는 4번째 FA다. 강소휘와 한다혜는 첫 FA가 됐다. 모두 A그룹이다.

챔피언결정전 준우승팀인 흥국생명 센터 김세영과 레프트 김미연, 리베로 박상미도 나왔다. KGC인삼공사 최은지와 노란, 도로공사 하혜진도 FA 시장에 나왔다. 역시 A그룹에 속한다. IBK기업은행 한지현도 FA다. 한지현은 B그룹이다.

A~C그룹에 따라 FA 보상 방법이 다르다. A그룹은 연봉 1억 이상의 선수들이다. 보상은 전 시즌 연봉의 200%와 해당연도 FA 영입선수를 포함해 구단이 정한 6명의 보호선수 이외의 선수 중 FA 선수의 원 소속 구단이 지명한 선수 1명으로 보상하거나, 원 소속 구단의 바로 전 시즌 연봉 300%의 이적료를 지불해야 하며 이 경우 보상 방법은 원 소속 구단이 결정한다.

B그룹은 연봉 5천만원에서 1억원 미만이다. 보상 방법은 전 시즌 연봉의 300%를 지불해야 한다. 연봉 5천만원 미만으로 C그룹에 속할 경우에는 전 시즌 연봉의 150%를 지불한다. B, C그룹은 보상선수가 없다.

올해 협상기간은 챔피언결정 3차전이 끝나고 3일 후인 2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다. 이후 16일 오후 12시까지 보호선수를 제시할 수 있고, 19일 오후 6시까지 보상선수를 택한다.

앞서 챔피언결정전 우승컵을 들어 올린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은 FA 이야기에 "정신이 혼미해진다"며 "돈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이소영은 "전화기 꺼두겠습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FA 최대 관심사는 리그 정상급 레프트 ‘쏘쏘자매‘의 행보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미들즈브러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미들즈브러 FC
[헐 시티 AFC의 유리 사건]1. 헐 시티 AFC는 지난 라운드에서 스토크 시티를 원정에서 2-1로 이기며 리그 2연패를 끝내고 승리로 돌아와 사기를 다소 높였습니다.2. 헐 시...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마인츠의 유리 사건]1. 마인츠는 이번 홈 경기에서 무패를 유지하려는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마인츠의 핵심 미드필더 나딤 아미리는 누적 경고로 인해 지난 리그 경기를 결장했...
갈등으로 얼룩진 울산…박주영 코치마저 퇴단 "코치 역할 못 한 내 책임"
갈등으로 얼룩진 울산…박주영 코치마저 퇴단
K리그1 울산HD의 박주영 코치가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팀을 떠난다.박주영은 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올해를 마지막으로 울산HD를 떠나려 한다"고 밝혔다.지난 1월 김판곤 ...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