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절대 에이스' 류현진, MLB.com "토론토의 대체불가 선수" 평가
출처:뉴스엔|2021-03-23
인쇄




류현진이 ‘대체불가 선수‘ 평가를 받았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3월 22일(한국시간) 빅리그 30개 구단의 ‘대체불가 선수‘ 1명씩을 선정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는 단연 ‘슈퍼 에이스‘ 류현진이 꼽혔다. MLB.com은 "만약 팀에 꼭 필요한 선수가 건강 측면에서도 가장 다치기 쉬운 선수라면 두려울 것이다. 토론토 투수진에서 류현진이 그렇다"며 "만약 류현진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토론토 투수진은 극적으로 약해질 것이다"고 언급했다.

토론토 마운드에 없어선 안될 대체 불가 에이스라는 평가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맺은 류현진은 지난해 12경기에 선발등판해 5승 2패, 평균자책점 2.69를 기록하며 사이영상 투표 3위에 올랐다. 토론토는 류현진을 ‘절대 에이스‘로 신뢰하고 있다.

다만 건강에 대한 우려도 여전히 남아있다. 지난해에는 한 번도 부상자 명단(IL)에 오르지 않고 시즌을 치렀지만 60경기 단축시즌이었다. 2013년에 데뷔한 류현진은 데뷔시즌과 2019시즌 단 두 차례만 162이닝 이상을 투구했다. 어깨 부상으로 장기결장한 경험도 있고 데뷔시즌과 지난시즌을 제외하면 매년 IL을 오가기도 했다. 부상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는 것은 선입견도 불합리한 저평가도 아니다. 류현진이 걸어온 길을 감안하면 당연히 따라다닐 수 밖에 없는 꼬리표다.

류현진을 영입하며 포스트시즌까지 경험한 토론토는 이번 오프시즌 조지 스프링어와 1억5,000만 달러 계약을 맺으며 우승에 대한 열망을 더욱 키우고 있다. 토론토가 높은 곳에 오르기 위해서는 ‘건강한 류현진‘이라는 존재가 반드시 필요하다.

한편 LA 다저스에서는 무키 베츠가,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에서는 매니 마차도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는 잭 플래허티가, 텍사스 레인저스에서는 카일 깁슨이, 탬파베이 레이스에서는 브랜든 로우가 각각 선정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