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1루수 트레이드? 시범 경기 끝나고 봅시다"
출처:MK스포츠|2021-03-22
인쇄


두산은 올 시즌 1루 자리에 구멍이 생겼다. 붙박이 1루수이던 오재일이 삼성으로 FA 이적을 했기 때문이다.

2루수 최주환도 SK로 옮겨갔지만 오재원이 버티고 있어 타격은 적은 편이다. 하지만 오재일의 빈 자리를 메우는 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일단은 기존 자원에서 성장을 기다리고 있다. 김민혁 신성현 등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이들만으로 공백 메우기가 어려워진다면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다. 트레이드도 그 중 한 방법이다.




하지만 당장 트레이드가 일어날 것 같지는 않다. 타이밍이 좋지 못하기 때문이다.

트레이드 논의가 본격적으로 오간다면 그 시기는 시범 경기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다.

김태룡 두산 단장은 MK스포츠와 인터뷰서 "일단 감독이 김민혁에게 기회를 주며 성장을 기다리고 있다고 보고 있다. 구단도 김민혁이 어떤 플레이를 보여주는지 주목하며 기다릴 것"이라며 "트레이드는 언제든 열려 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시간을 좀 더 두고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범 경기 이후 트레이드 논의‘라는데는 중의적인 의미가 있다. 일단은 팀 내 성장을 기다리는 것이고 두 번째는 상대할 팀의 사정도 고려한다는 뜻이다.

우선 두산은 김민혁에게 많은 기회를 줄 계획이다. 김태형 감독도 "김민혁이 이겨내서 자리를 따내야 한다"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김민혁이 시범 경기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다음 플랜을 짤 수 있다는 뜻이다.

김민혁은 연습 경기서는 아직 제 기량을 다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김태형 감독은 "너무 잘 하려다 보니 쓸데 업는 힘이 들어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충분히 좋은 기량을 가진 선수인 만큼 최대한 참고 기다려 보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다.

일단은 시범 경기가 테스트의 장이 될 전망이다. 시범 경기서 김민혁이 어떤 플레이를 보여 주느냐가 대단히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신성현 등도 테스트를 받겠지만 가장 먼저 손이 가는 선수는 단연 김민혁이다.

김민혁이 시범 경기서도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다면 다음 카드를 꺼내들 수 있다. 바로 트레이드다.

시즌 개막과 동시에 이뤄질 가능성은 적지만 시범 경기 이후 트레이드 작업에 들어갈 가능성은 있다.

시범 경기를 통해 각 팀의 장.단점이 드러나면 트레이드 논의도 좀 더 활발해질 수 있다.

현재 상황은 각 팀이 모두 희망에 차 있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타 팀과 교류가 적었기 때문에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부족한지 객관적으로 평가할 만한 기준이 마땅치 않다.

시범 경기는 타 팀과 교류를 통해 장.단점을 파악하기 좋은 무대다. 시범 경기를 쭉 돌고 나면 단점도, 여유가 있는 부분도 쉽게 드러나게 돼 있다.

김태룡 단장은 "트레이드 논의는 보통 시범 경기가 끝난 이후부터 활기를 띄기 시작한다. 팀 별로 부족한 부분이 드러나게 되기 때문이다. 시범 경기는 끝나야 말 해 보기도 쉬워진다. 트레이드에 대해선 언제든지 열려 있다는 것이 우리 팀 입장이다. 꼭 1루수를 트레이드 하겠다는 뜻은 아니지만 시범 경기가 끝난 뒤엔 어느 포지션이든 부족한 부분을 메꾸려는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다. 1루도 그 후보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일단 모든 시범 경기를 지켜본 뒤 구단이 나아갈 방향을 정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연 김민혁은 시범 경기를 통해 자신이 두산의 1루를 책임질 수 있는 선수임을 증명해 보일 수 있을까. 그것이 안된다면 두산은 진짜 트레이드를 위해 움직이게 될까.

어느 팀이나 마찬가지지만 남은 8번의 시범 경기가 두산 입장에선 매우 중요해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