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어깨 무거워진 류현진…토론토 선발진 부상 도미노
출처:뉴스1|2021-03-18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선발진에 부상자가 추가로 발생하면서 류현진의 어깨가 더 무거워졌다.

네이트 피어슨이 사타구니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가운데 토마스 해치마저 경기 도중 팔꿈치 통증을 호소했다. 가뜩이나 선발진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던 토론토는 울상이다.

토론토는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가진 뉴욕 양키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4안타에 그치며 0-1로 졌다.

패배보다 뼈아픈 건 선발투수 해치의 부상이었다. 해치는 2회초까지 안타 2개와 볼넷 2개를 내주고도 탈삼진 3개를 잡으며 무실점으로 막았으나 3회초 탈이 났다.

해치는 애런 저지를 상대로 2스트라이크에서 95.5마일 싱커를 던진 후 오른쪽 팔꿈치와 전완부에 불편함을 느껴 강판했다. 토론토는 정밀 검사 후 해치의 부상 정도를 밝힐 예정이다.

찰리 몬토요 감독의 새 시즌 구상에 차질을 빚게 됐다.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해치는 불펜 투수로 17경기(선발 1회) 3승 1패 평균자책점 2.73을 기록했다. 올해부터는 선발투수로 기회를 얻었고, 시범경기에서 평균자책점 0.00(4이닝 1실점 비자책)으로 역투를 펼쳤다. 볼넷(4개)이 많으나 피안타율이 0.143에 불과했다.

토론토 선발투수의 부상은 이번이 처음도 아니다. ‘파이어볼러‘ 피어슨도 지난 2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전에서 사타구니를 다쳐 전력에서 이탈했다. 부상 회복 후 17일 불펜 투구를 펼쳤지만 통증이 재발했다.

피어슨의 부상은 심각한 상태는 아니지만, 개막 로스터 합류는 어렵다. 토론토는 피어슨과 해치, 2명의 선발투수 자원 없이 시즌 초반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4월 2일 양키스와 메이저리그 개막전을 갖는 토론토는 하루 휴식을 취한 뒤 4일부터 19일까지 16연전을 치른다. MLB.com은 "(타이트한 일정으로) 선발진의 뎁스와 불펜의 멀티 이닝 소화 능력을 너무 일찍 시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지난겨울 트레버 바우어(LA 다저스), 제이크 오도리지(휴스턴 애스트로스) 영입에 실패한 토론토는 연쇄 부상까지 겹쳐 앞문이 헐거워졌다. ‘에이스‘ 류현진을 제외하면 믿을만한 선발투수가 없다는 것은 치명적인 약점이다. 류현진의 어깨는 더욱 무거워질 수밖에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