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은 왜 이용찬 사인&트레이드를 고려하지 않을까
출처:MK 스포츠|2021-03-09
인쇄


끝이 보이지 않는 평행선이 계속되고 있다. 마지막 해결책이 있을 듯 보이기도 하지만 애초에 구상 안에 없다고 한다.

FA 투수 이용찬과 원 소속 구단인 두산 이야기다.

두산은 이용찬측에 마지막 제안을 이미 한 상황이다. 이용찬 측은 신중히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힌 뒤 아직까지 답이 없다. 팽팽한 평행선이 계속되고 있다.




이용찬은 통산 53승50패90세이브4홀드, 평균 자책점 3.88을 기록한 수준급 투수다. 선발은 물론 마무리도 가능한 자원이다.

하지만 팔꿈치 수술이 발목을 잡고 있다. 이용찬은 지난해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일명 토미 존 서저리)을 받았다.

이용찬측은 정상 재활 과정을 밟으면 5월 안에 복귀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그러나 수술 이후 재활이 무조건 성공한다고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안전 장치가 필요하다는 것이 두산의 입장이다.

양 측의 주장이 계속 맞서고 있어 좀처럼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쯤 되면 한 번쯤 언급될 만한 것이 한 가지 있다. ‘사인 앤드 트레이드‘가 그 것이다.

FA 협상에서 원 소속 구단과 합의를 이루지 못한 선수가 타 팀과 협상을 통해 원 소속 구단과 일단 사인을 하고 트레이드 형식으로 팀을 옮기는 방식이다.

원 소속 구단은 트레이드 카드를 받아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선수는 새로운 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FA 선수를 영입하는 구단도 보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두산은 이용찬에 대해 사인 앤드 트레이드 방식을 쓰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판단 때문이다.

김태룡 두산 단장은 "이용찬의 사인 앤드 트레이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수술 받은 선수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하려는 구단이 없다. 우리가 원하는 카드를 얻을 확률이 크게 떨어진다. 굳이 그런 방식을 써서 보내려고 하지 않고 있다. 이용찬 측이 여러 구단을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납득할만한 카드를 제시한다면 모를까 문제 해결을 위해 사인 앤드 트레이드를 먼저 활용할 계획은 전혀 없다"고 잘라 말했다.

두산은 이용찬과 협상에서 대단히 단호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단장이 직접 나선 협상은 없었다. 최종 제안을 한 것도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다. 이후 이용찬측과 추가 협상을 하지 않고 있다. 더 이상 진전된 안을 제시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그러나 이적이 전제로 된 사인 앤드 트레이드에도 응할 생각이 없다. 수술 후 이용찬의 활용 가치에 대해 제대로 대우하려는 구단이 나타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나타나지 않았다면 앞으로도 나타날 가능성은 높지 않다. 두산이 문턱을 크게 낮추기 전에는 협상이 이뤄질 확률이 떨어진다.

이용찬은 지금 사인을 한다 하더라도 6월은 돼야 실전 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것도 재활이 성공적으로 이뤄졌을 때 가능한 이야기다.

그런 위험 부담을 떠안으려는 구단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고 두산이 사인 앤드 트레이드에 적극적인 것도 아니다. 아니 아예 고려도 하지 않고 있다. 이용찬의 이적이 더욱 어려워질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이용찬 입장에선 현재 두 가지 길만 남아 있다. 두산이 제시한 안을 받아들이던지 아니면 타 팀의 제안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제 3의 길은 두산이 허락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시간은 이용찬의 편이 아니다. 무심한 시간은 자꾸 흘러가고 있는데 아직 해법은 보이지 않고 있다. 과연 이용찬과 두산이 만들어 낼 결론이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포츠머스 FC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지난 시즌 리그 46경기에서 13번에 승리의 맛을 봤습니다. 그리고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이 동안 11...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