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무시무시하네요" 서재응·양현종 칭찬 쏟아진 148km 괴물신인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3-08
인쇄




KIA 타이거즈 1차지명 투수 이의리가 연습경기 첫 등판에서 구단과 팬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다.

이의리는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1,2군 자체 연습경기에서 0-0으로 맞선 3회초 1군 화이트팀 2번째 투수로 등판해 1⅔이닝 무피안타 1탈삼진 1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의리는 이날 직구 최고 148km를 기록했고 계속해서 145km 안팎의 묵직한 직구를 꽂아넣으며 시원한 피칭을 보여줬다.

이날 KIA 자체 중계 특별 해설로 나선 서재응 퓨처스 투수코치는 "2번째 투수로 나서는 선수들은 5선발 경쟁을 한다고 보면 된다"고 이의리를 5선발 후보로 언급했다. 광주제일고를 졸업하고 KIA에 1차지명을 받은 이의리는 동기 장민기, 선배 김유신 등과 함께 지난해까지 팀의 에이스였던 양현종이 비운 좌완 선발 자리를 채워야 한다는 책임감을 안고 있다.

이의리는 3회 선두타자 박민을 상대로 초구부터 146km 직구를 꽂아넣었다. 박민, 황윤호를 각각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운 이의리는 김영환을 7구 싸움 끝에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닝당 한계 투구수 15개를 채우면서 이닝을 끝냈다.

4회 마운드에 오른 이의리는 최정용을 헛스윙 삼진, 유민상을 우익수 뜬공, 장영석을 좌익수 뜬공으로 아웃시키며 예정된 투구수 30개를 채우고 3회 홍상삼으로 교체됐다. 이날 유튜브를 통해 구단 자체 중계를 보던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도 "의리 볼 무시무시하네요", "저보다 훨씬 낫네요" 등 이의리의 피칭에 감탄의 댓글을 달았다.

이의리의 피칭을 보기 위해 급격히 말수도 줄어든 서 코치는 "3월초인데 페이스가 굉장히 빠르다. 146~147km가 계속 찍히고 있는데 볼끝이 굉장히 좋다. 회전수가 좋아서 타자들 타이밍이 좋았는데 볼 회전력에 배트가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마무리캠프 때 봤는데 조용하면서도 본인이 할 일은 다 한다. 조용하면서 묵직한 선수인 것 같다"고 성격을 언급하며 "프로 온 뒤 처음으로 실전에서 선수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오늘 경기로 자신감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윌리엄스 감독과 정명원 코치님이 어떤 보직을 맡길지 지켜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이의리는 첫 연습경기 등판에서 150km에 가까운 빠른 공을 던지며 가능성을 한껏 끌어올렸으나 스트라이크와 볼의 차이가 큰 보완점도 안았다. 황윤호에게 던진 148km 직구도 바깥쪽 낮은 쪽으로 크게 빠지는 볼이었다. 이의리가 드디어 시작된 실전 경기에서 과제들을 완수하며 올해 괴물 신인의 패기를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포츠머스 FC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지난 시즌 리그 46경기에서 13번에 승리의 맛을 봤습니다. 그리고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이 동안 11...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