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승 무패 완성했는데…UFC 대표 "챔피언감 아냐"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3-02
인쇄




UFC 수장의 시큰둥한 반응에 시릴 가네(30, 프랑스)도 수긍했다.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보스다. 표가 팔릴 화끈한 파이터를 원하지. 그의 맘을 이해한다"며 덤덤히 끄덕였다.

가네는 지난달 28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86 메인이벤트에서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이크(32, 수리남)를 5라운드 종료 만장일치 판정(50–45, 50–45, 50–45)으로 잡았다.

저지 셋이 모두 5점 차를 채점했다. 1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모두 가네가 이겼다는 뜻이다. 가네는 종합격투기 무패 행진을 이어 갔다. 8전 전승.

내용이 조금 아쉬웠다. 헤비급 파이터끼리 묵직한 주먹 공방을 기대했지만 거리 싸움에 방점이 찍혔다. 특히 로젠스트루이크 적극성이 크게 떨어졌다. 특장점인 ‘한 방‘을 노리는 플랜으로 좀체 앞으로 전진하지 않았다.

가네는 태클, 플라잉 니, 하이킥 등 다양한 무기를 펼쳐보였다. 하나 공격 한 번에 바로 몸을 뺐다. 헤비급 최고 하드펀처로 꼽히는 상대에게 카운터 타이밍을 허락지 않겠다는 의지가 역력했다.

그 탓이었을까. 화이트 대표는 경기 뒤 기자회견에 얼굴을 안 비쳤다. 다만 야후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메인이벤트에 대한 실망감을 강하게 드러 냈다.

"모두가 가네를 빅 컨텐더라 말한다. 하지만 보라. 프란시스 은가누가 로젠스트루이크를 눕혔을 때와 지금 가네가 펼친 경기를"이라며 프랑스인이 타이틀 샷을 받을 재목인지 반문했다.

"이번 경기는 가네에게 기회였다. 그가 누군지 세상에 확실히 보여줄 절호의 찬스였다. 가네가 이기긴 했다. 승리를 (전적에) 남겼다. 단, 그뿐이다. 승리했다는 거 말곤 (아무것도) 못 보여준 경기"라며 씁쓸한 입맛을 다셨다.

화이트 대표 반응을 접한 가네는 덤덤했다. 경기가 정적으로 흐른 게 본인 잘못만은 아님에도 온전히 수용했다. 다만 약간의 반박은 덧붙였다.

"화이트 코멘트를 이해한다. 그는 보스다. 큰돈을 벌길 원하지. 그래서 표가 팔릴 (화끈한) 파이터를 원할 수밖에 없다"면서 "대중은 쇼를 바란다. 빅 KO(big KO)가 나오길 기대하는 게다. (로젠스트루이크 전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난 피니시 승을 거두지 못했다. 화이트 비판을 이해한다"고 말했다.

"그래도 (그렇게) 못 싸웠다곤 생각지 않는다. 로젠스트루이크를 다운시키려 노력했고 실제 테이크다운도 몇 번 성공했다. (그나마) 스탠딩 타격전으로 경기 양상을 끌고 간 것도 나였고. 싸움을 타격전으로 영리하게 운영했다고 생각한다"며 억세지 않게 반론을 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릴 OSC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릴 OSC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릴 OSC의 유리한 사건]1. 릴 OSC는 현재 26점으로 순위표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 자리와 단 3점 차이로, 강력한 경쟁 동기를 보여주고 ...
[에레디비시 프리뷰] SBV 엑셀시오르 VS FC 흐로닝언
[에레디비시 프리뷰] SBV 엑셀시오르 VS FC 흐로닝언
[SBV 엑셀시오르의 유리 사건]1. SBV 엑셀시오르는 현재 리그 13위로, 강등 플레이오프 구역보다 3점 높습니다. 전반적인 성적은 만족스럽지 않으며,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미들즈브러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미들즈브러 FC
[헐 시티 AFC의 유리 사건]1. 헐 시티 AFC는 지난 라운드에서 스토크 시티를 원정에서 2-1로 이기며 리그 2연패를 끝내고 승리로 돌아와 사기를 다소 높였습니다.2. 헐 시...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