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SON 때문에 토트넘 복귀..베일 "행복해요"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3-02
인쇄




가레스 베일(31)이 스페인 마드리드를 떠나 잉글랜드 런던에 돌아온 이유 가운데 하나로 손흥민(28, 이상 토트넘 홋스퍼)을 꼽았다.

베일은 지난달 28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홈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수확하는 빼어난 경기력으로 팀 4-0 대승을 이끌었다.

경기 종료 뒤 영국 방송 ‘스카이 스포츠‘ 인터뷰에서 베일은 벅찬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토트넘에 온 이후 난 늘 행복했다.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면서 "내가 친정으로 복귀한 이유는 손흥민, 해리 케인(27)과 함께 뛸 수 있어서다. 우리 셋의 호흡이 향후 더 매끄러워지고 자신감 있게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여름 토트넘은 대대적인 보강을 꾀했다. 2008년 풋볼리그컵(EFL컵 전신) 우승 뒤 12년간 지속된 무관 한을 끊으려 했다. 올해를 적기로 판단했다.

구단 수뇌부는 공격적인 투자로 주제 무리뉴 감독에게 힘을 실어 줬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베일 복귀였다. 레알 마드리드가 주금을 보조하는 조건으로 토트넘은 베일 1년 임대를 전격 발표했다.

연고 팬은 물론 대다수 축구 평론가도 토트넘이 구축할 새 삼각편대를 기대했다. 기존 손흥민, 케인에 베일까지 합류한다면 프리미어리그 최고 수준 스리톱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반색했다.

그러나 베일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지난 7년간 많은 부분이 변해 있었다. 4~5년 전처럼 맹렬히 상대 피치 좌우를 누빌 수 없었다. 온 볼, 오프 더 볼 가리지 않고 주력이 크게 하락했다.

최대 강점이던 ‘치달‘이 사라지니 구사 가능한 무기가 몇 없었다. 토트넘 복귀 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첫 7경기에서 1골에 머물렀다. 프리미어리그서도 번리와 경기 전까지 8경기 1골 2도움에 그쳤다.

하나 2월 마지막 날 경기를 통해 클래스를 입증했다. 스피드는 여전히 낮았지만 공을 지켜 내고 전방에 길게 뿌려주는 번뜩이는 패스가 빛났다. 예의 날카로운 피니시도 일품. 최근 큰 폭의 순위 하락을 겪은 토트넘에 새로운 엔진이 될 가능성을 보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누가 얼마 베팅하든 무조건 $5000만 더 준다" 美매체, 애타는 양키스 7억달러 싸움 발빼나?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FA 후안 소토가 뉴욕에 남는다는 건 현지 전문가 및 매체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전망이다. 다만 양키스와 재계약할 것인지, 아니면 메츠로 옮길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들이 엇갈린다.양...
"이런 감독 또 없다, 모든 비난 감수하면서…" 이래서 명장 로버츠, 존경받는 이유 있었다
‘예상 못한 4순위 깜짝 지명’ 손준, “입대? 3년 전 알고 있던 내용”
LA 다저스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데이브 로버츠(51) 감독은 선수단으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다. 우승 주역 중 한 명인 거포 3루수 맥스 먼시(34)가 그 이유를 밝혔다...
결혼 앞둔 퓨처스 타격왕, "영원한 내 편 위해 내년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어느새 서부 3위' 휴스턴, 25분 뛰고 트리플-더블 완성한 센군 앞세워 5연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김태훈(28)이 품절남이 된다. 김태훈은 내달 14일 1살 연상 한영신 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예비 신부 한영신 씨를 두고 “영원한 내 편”이라고 표...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19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노래 추가 깜빡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카리나의 촬영 비하인드. 드...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118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제이제이살롱드핏’을 운영하는 유튜버 제이제이가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운동 유튜버이자 피트니스 멘토로 활동하는 제이제이는 19일 남국의 휴양지...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가수 장재인이 또 한 번 노브라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7일 장재인은 개인 계정을 통해 "장재인 '엽서' 2024년 11월 24일 정오 발매"라며 신보 발매를 예고했다.이와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