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도 케인도..'530억 경질설' 무리뉴 지지한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2-27
인쇄




조제 무리뉴 감독이 부진에 흔들린다. 외부 보도와 달리 라커룸은 무리뉴 감독을 믿고 따른다. 해리 케인을 포함해 대부분 선수들이 지지했다. 손흥민도 최근에 인터뷰에서 모든 루머를 일축했다.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27일(한국시간)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 선수들의 충성심을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여름에 영입된 신입생과 에밀 호이비에르, 여기에 팀 주장 케인이 무리뉴 감독을 지지하고 있다"고 알렸다.

매체는 "케인은 무리뉴 감독 아래서 책임감과 그라운드에서 자유도를 즐기고 있다. 팀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선수가 무리뉴 감독을 믿는다. 다른 선수들도 무리뉴 감독에게 마음이 열려있다. 결과가 좋지 않으면 내부에서 불만이 과장되는 경우가 있다. 승리만 한다면 문제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무리뉴 감독은 2019년 토트넘 지휘봉을 잡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떨어진 명예 회복을 위해서 런던으로 돌아왔다. 다니엘 레비 회장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뒤 한 단계 도약을 위해서 ‘우승 청부사‘ 무리뉴 감독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지난해 여름에는 대대적인 보강까지 했다. 월드클래스는 아니지만 전 포지션에 걸쳐 무리뉴 감독 입맛에 맞췄다. 주전급 중앙 수비 보강에는 실패했지만 에밀 호이비에르 등 톱 클래스 선수들이 합류했다.

프리미어리그 홈 개막전에서 에버턴에 패배한 뒤에 거침없이 달렸다. 빡빡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일정을 지나 프리미어리그 1위까지 찍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 등도 토트넘 역습에 혀를 내둘렀다.

하지만 후반기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주전과 비주전 차이가 심했고, 주전급 선수들은 체력 고갈에 시달렸다. 결정적으로 수비적인 전술에 케인과 손흥민에게 의존하는 공격 패턴이 간파됐다.

FA컵 탈락에 프리미어리그 순위는 9위까지 추락했다. 웨스트햄 원정까지 패배하면서, 웨스트 브롬위치 앨비언전을 제외하면 승리가 없었다. 현재 경기력이라면 트로피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 무리뉴 감독 경질설이 터진 이유다.

위약금은 무려 3400만 파운드(약 533억 원)다. 토트넘 팬들은 "레비 회장이 위약금을 책임져야 한다", "533억 가치가 있다. 여름에 손흥민과 케인을 잃을지도 모른다"라며 무리뉴 경질을 촉구하고 있다.

경질설에도 선수들은 동요하지 않았다. 레비 회장이 무리뉴 감독을 지지했고, 라커에서는 케인도 무리뉴 감독을 신뢰했다. 손흥민도 마찬가지다. 최근에 공식 인터뷰에서 "분위기는 좋다. 루머는 루머다. 라커룸에 문제는 없다"고 답했다.

실제 손흥민은 무리뉴 감독에게 존경심을 표했다. 전반기 인터뷰에서 "언론에서 비춰진 모습과 많이 다르다. 선수들에게 잘 해주고 아버지 같은 분"이라고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누가 얼마 베팅하든 무조건 $5000만 더 준다" 美매체, 애타는 양키스 7억달러 싸움 발빼나?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FA 후안 소토가 뉴욕에 남는다는 건 현지 전문가 및 매체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전망이다. 다만 양키스와 재계약할 것인지, 아니면 메츠로 옮길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들이 엇갈린다.양...
"이런 감독 또 없다, 모든 비난 감수하면서…" 이래서 명장 로버츠, 존경받는 이유 있었다
‘예상 못한 4순위 깜짝 지명’ 손준, “입대? 3년 전 알고 있던 내용”
LA 다저스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데이브 로버츠(51) 감독은 선수단으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다. 우승 주역 중 한 명인 거포 3루수 맥스 먼시(34)가 그 이유를 밝혔다...
결혼 앞둔 퓨처스 타격왕, "영원한 내 편 위해 내년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어느새 서부 3위' 휴스턴, 25분 뛰고 트리플-더블 완성한 센군 앞세워 5연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김태훈(28)이 품절남이 된다. 김태훈은 내달 14일 1살 연상 한영신 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예비 신부 한영신 씨를 두고 “영원한 내 편”이라고 표...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19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노래 추가 깜빡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카리나의 촬영 비하인드. 드...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유튜버 제이제이, 비키니 자태 “64kg 유지 중”
118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 ‘제이제이살롱드핏’을 운영하는 유튜버 제이제이가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운동 유튜버이자 피트니스 멘토로 활동하는 제이제이는 19일 남국의 휴양지...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맨몸에 겉옷 걸치던 장재인, 또 노브라 패션..아찔+치명 매력
가수 장재인이 또 한 번 노브라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7일 장재인은 개인 계정을 통해 "장재인 '엽서' 2024년 11월 24일 정오 발매"라며 신보 발매를 예고했다.이와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