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교창이 리그최고선수” 외국선수들의 이구동성
출처:OSEN|2021-02-09
인쇄




외국선수들이 평가하는 올 시즌 국내최고선수는 누군가? 크게 이견이 없다. 송교창(25, KCC)이다.

전주 KCC는 8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5라운드’에서 서울 삼성을 88-83으로 이겼다. 2연패를 끊은 KCC(26승 12패)는 선두를 유지했다. 7위 삼성(17승 21패)은 6위 KT(19승 18패)와 승차를 좁히지 못했다.

송교창은 막판 쐐기 3점슛을 넣는 등 13점, 5리바운드, 2어시스트, 1스틸로 맹활약했다. 타일러 데이비스도 21점, 13리바운드, 2스틸, 2블록슛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김지완도 막판 연속 3점슛을 넣으며 8점을 보탰다.

경기 후 데이비스에게 ‘리그최고선수는 누군가?’라고 질문했다. 주저없이 KC(송교창)을 꼽았다. 데이비스는 “KC는 올어라운드 플레이어다. 여름내내 열심히 훈련을 했다. 터프샷을 잘 넣고 우리가 정말 원하는 플레이를 해주고 있다. 리그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 시즌 내내 꾸준하다”며 칭찬했다.

단순한 동료로서 립서비스만은 아니다. KCC와 치열하게 다퉜던 오리온 외국선수들도 송교창을 최고로 평가했다. 송교창은 올 시즌 15점, 6.1리바운드, 2.1어시스트, 0.9스틸로 맹활약하고 있다.

NBA경험이 있는 제프 위디는 ‘리그최고선수’에 대해 “송교창 아니면 허훈이다. 송교창은 키도 큰데 드리블을 잘하고 슛도 잘한다. 팀을 좋게 만드는 선수고, 스페이싱도 잘해서 타일러 데이비스가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송교창이 스크린을 잘 서서 타일러에게 미스매치를 많이 만들어준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위디는 "송교창은 G리그에서 가능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신장이 크니까. 미국은 선수들이 훨씬 크다. 한국선수들에 비해서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물론 동료 대쉬(이대성)와 스몰리(이승현)도 좋은 선수”라고 덧붙였다.

KCC가 정규시즌 우승을 하면 송교창이 MVP를 수상할 가능성도 높다. 송교창은 “아직 보완할 점을 찾고 있다. 슈팅에 기복이 있다. 데이비스나 라건아가 중심을 잘 잡고 있어서 외곽에 찬스가 많이 나고 도움을 받고 있다”며 자세를 낮췄다. MVP 수상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다.

송교창은 올 시즌을 끝으로 FA 자격을 얻는다. 그는 고졸출신 유망주에서 리그를 좌지우지하는 대형선수로 성장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레넌 존슨이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서 토트넘 홋스퍼 FC를 위해 ...
[J2리그 프리뷰] 로아소 구마모토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J2리그 프리뷰] 로아소 구마모토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한 사건]1.로아소 구마모토는 현재 8승6무14패 승점 30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5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로아소 구마모토는 강등...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24)이 경기 도중 발목 부상으로 교체됐다.이강인은 1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의 일상 속 패션이 눈길을 끈다.1998년생 이진은 지난 2023년부터 프로야구 LG 트윈스 소속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2021년 데뷔 후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연기자 임현주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임현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하는가 하면 ...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의 치어리더 여신’으로 떠오른 이다혜가 시원스런 여행 패션을 선보였다.이다혜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름이었다!”는 멘트와 함께 대만에서의 광고 촬영 상황으로 보이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