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김종규 “국가대표 소집 전 한 경기, 꼭 이길 것”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2-08
인쇄


김종규가 골밑을 지키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원주 DB는 7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과의 정규리그 5라운드 맞대결에서 74-72로 이겼다.

김종규는 27분을 뛰며 8점 8리바운드를 기록,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김종규가 골밑에서 버텨준 DB는 오리온을 꺾고 3연승을 달렸다.

경기 후 김종규는 몸상태에 대해 “확실히 조금씩 괜찮아지고 있다. 더 악화되지 않는 것에 고마울 뿐이다. 몇 번의 위기도 있었는데, 트레이너 형들이 잘 관리해줬다. 이제는 경기력에 지장을 받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김종규는 이날도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평소 같았다면 이상범 감독이 휴식을 취하게 해줬겠지만, DB는 이미 총력전을 선언한 상황. 이상범 감독은 김종규에게 짧은 휴식만 보장해준 게 전부였다.

김종규는 “지금 팀 상황에서 여유를 가질 수 없다. 체력적으로 힘들기는 했지만, 어쩔 수 없지 않나. 이날도 경기 중에 숨이 너무 차더라. 코트에 있는 것보다 잠시 쉬고 가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정말 1분만 쉬고 들어갔다”고 말했다.

DB는 최근 접전에서 승리를 차지하는 경기가 많아졌다. 김종규는 “전반기 때는 접전에서 항상 졌다. 자연스레 자신감이 떨어졌다. 이제는 부상 선수들이 돌아오면서 자신감이 올라왔고, 접전에서 조금씩 승리하고 있다”며 전반기와 다른 점을 설명했다.

연승을 탄 DB는 6강을 향한 꿈도 점점 커져가고 있다. 김종규는 “당연히 선수들은 플레이오프를 목표로 하고 있고, 가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격차가 조금씩 줄어들면 희망이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김종규는 이제 한 경기만 치른 뒤 국가대표에 소집된다. 카타르에서 아시아컵 예선을 치르고 돌아온 김종규는 자가격리로 인해 2주간 팀에 합류를 하지 못한다. 김종규는 이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전한 뒤 인터뷰를 마쳤다.

“어려운 상황에서 대표팀에 발탁이 되었다. 국가대표는 영광스러운 자리이고, 항상 꿈꾸는 자리다. 뽑아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DB가 상승세를 타는 상황에서 내가 빠지는 것이 걱정이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우선, 내가 가기 전에 남은 한 경기를 이기고 걸 것이고, 내가 없을 때는 다른 선수들이 잘 메울 거라고 믿는다. 나는 그동안 나라를 대표하는 만큼 가서 최선을 다하겠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레넌 존슨이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서 토트넘 홋스퍼 FC를 위해 ...
[J2리그 프리뷰] 로아소 구마모토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J2리그 프리뷰] 로아소 구마모토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한 사건]1.로아소 구마모토는 현재 8승6무14패 승점 30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5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로아소 구마모토는 강등...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24)이 경기 도중 발목 부상으로 교체됐다.이강인은 1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의 일상 속 패션이 눈길을 끈다.1998년생 이진은 지난 2023년부터 프로야구 LG 트윈스 소속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2021년 데뷔 후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연기자 임현주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임현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하는가 하면 ...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의 치어리더 여신’으로 떠오른 이다혜가 시원스런 여행 패션을 선보였다.이다혜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름이었다!”는 멘트와 함께 대만에서의 광고 촬영 상황으로 보이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