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선수단 18명으로 확대 두고 선수협회와 대립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1-29
인쇄


NBA와 선수협회가 선수단 확대의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의견 조율이 쉽지 않다.

『New York Times』의 마크 스타인 기자에 따르면, NBA가 선수협회와 18번째 선수의 자격을 두고 교착상태에 빠졍 있다고 전했다.

최근, NBA는 선수협회와 18번째 선수 수혈에 합의했다. NBA는 기존에 이행되고 있는 투웨이딜의 한도를 두 명에서 세 명으로 늘리면서 가용 인원 확보에 나서면서, 격리에 나서는 선수가 발생할 시를 대비하기 위함으로 이해된다.

NBA는 기존 15명으로 선수단을 꾸리며, 이중 13명을 경기 투입이 가능한 인원으로 분류하고 있다. 

추가로 투웨이딜을 통해 NBA와 G-리그를 오가는 계약 형태가 더해져 있다. 그러나 아직 G-리그가 개막하지 않고 있어, 투웨이 계약으로 묶인 선수도 현재 선수단에 합류해 있다. 즉, 현재는 선수단 17명 가운데 15명이 엔트리에 포함되는 형태이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확진 및 격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선수단 추가 확대는 일단 사무국과 선수노조가 동의했다. 다만, 자세한 사안을 두고 양 측의 의견이 다른 상황이다. 사무국은 NBA 경험 3년 이하의 선수에게 기회 부여를 원하고 있다. 

반면, 선수협회는 최저연봉으로 이에 상관없이 노장에게 기회를 주길 선호하고 있다. 즉, 연차에 상관없이 최저연봉으로 선수 영입을 가능하게 하자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는 사실상 투웨이딜이 아닌 일반 계약을 통해 선수 확보에 나서길 바라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사무국과 선수협회가 양 의견을 두고 좀처럼 접점을 찾지 못하는 것으로 이해된다.

변수도 있다. 만약, 투웨이딜이 아닌 일반계약으로 선수영입이 시행된다면, 사치세선을 넘어섰을 시, 사치세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저연봉을 통해 영입에 나서더라도 기본적인 지출이 늘어나기 때문. 반면, 투웨이딜은 샐러리캡에 아예 포함되지 않는다.

종합하면, 일반계약으로 진행된다면, 사치세선을 넘어선 팀과 그렇지 않은 경우까지 고려해야 하기에 각 팀의 이해관계에 따라 입장이 달라질 수 있다. 사무국은 이에 18번째 선수단 임시 확대 시, 투웨이딜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일단, G-리그는 오는 2월에 애틀랜타 캠퍼스에서 개막한다. G-리그가 당장 개막하면, 선수 수급이 용이해 질 전망이다. 또한, 기존 투웨이 계약으로 분류된 선수도 캠퍼스를 오가며 경기를 치를 여건이 마련된다.

현재 상황을 보면, G-리그가 개막한다면, 사무국의 안이 선수노조가 고수하고 있는 것보다 힘을 얻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시행이 된다면, G-리그 개막 이후에 한 번 더 적극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야구
  • 기타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광주FC가 새로운 남자의 팀이 됐다. 포항스틸러스 원정에서 극장골로 승리했다.광주는 18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0 ...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정승원 더비의 승자는 서울이었다. 둑스가 K리그 데뷔골을 터뜨리며 서울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선물했다.FC서울은 18일 오후 4시 30분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하나은행 K...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바이아웃 940억"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
쿠보 다케후사가 올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무대를 밟게 될 가능성이 농후한 가운데 리버풀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레...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여름 먼저 만나고 왔네"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
카라 박규리가 벌써 여름맞이 비키니를 공개했다.박규리는 18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여름을 먼저 만나고 와서 즐거웠어"라는 글과 함께 한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23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이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모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조인영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휴가를 가지며 남국의 뜨거움을 전했다.조인영...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가 공주님 같은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7일 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alph Lauren The Hamptons Garden"이라며 "랄프로렌이 간직한 햄튼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