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B 노사, 내셔널리그 DH-PS 확장 합의 실패
출처:MK스포츠|2021-01-26
인쇄




2021년에도 메이저리그 노사의 불신은 계속된다.

메이저리그 전문 칼럼니스트 존 헤이먼은 26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노사가 내셔널리그 지명타자 도입과 포스트시즌 확장 유지 합의에 실패했다고 전했다.

양 측이 새로운 합의에 나서지 않는 이상 2021시즌은 다시 이전으로 돌아간다. 지명타자는 아메리칸리그에만 적용되며 포스트시즌 규모는 다시 10개 팀 참가로 줄어든다.

내셔널리그 지명타자 도입은 선수들 입장에서는 일자리가 늘어나며, 구단 입장에서는 선수들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때문에 많은 지지를 받아왔다.

그럼에도 도입이 무산된 이유는 사무국이 무리한 거래를 시도했기 때문이다. 사무국은 선수노조가 지지하고 있는 내셔널리그 지명타자 도입을 대가로 선수노조에 선수노조 확장에 동의할 것을 제안했다. 그리고 선수노조는 이 거래를 거부했다.

확장 포스트시즌은 추가 수익으로 이어지기에 선수들의 지지를 얻을법도 하지만, 상황은 다르다. 선수노조는 포스트시즌이 확장될 경우 구단들이 투자 의지를 잃게될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장 16개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2020시즌만 봐도 두 팀이 5할 승률에 미치지 못했음에도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당장 내셔널리그에 지명타자 도입이 무산되면 FA 시장에 나온 선수들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추신수에게도 좋은 소식은 아니다.

더 큰 문제는 메이저리그 노사 관계가 조금도 개선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미 양측은 지난 시즌도 합의에 실패하며 커미셔너 직권으로 60경기 단축 시즌을 치러야했다. 2021년도 할 일이 많다. 코앞으로 다가온 스프링캠프와 새로운 시즌에 대한 방역 지침에 합의하지 못했다. 더 나아가 2021년 이후 만기되는 새로운 노사 협약에 대한 합의도 필요하다. 먹구름이 걷히기는커녕 더 짙어지는 모습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