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취소 위기 도쿄올림픽' 최대 피해자는 박민우 박건우?
출처:스포츠조선 |2021-01-25
인쇄




코로나19 여파 속 취소 위기의 도쿄 올림픽.

일본 정부와 IOC는 ‘취소 검토‘를 적극 부인하고 있다. ‘선수단 전원에게 백신을 맞히는‘ 방안 등을 언급하며 정상 개최를 모색중이다.

하지만 상황은 순조롭지 않다.

일본 내 확진자는 긴급사태 발령 속에서도 좀처럼 줄지 않고 있다. 하루 평균 5000~6000명 대, 누적 확진자는 35만 명을 넘어섰다. 이미 한계에 봉착한 의료진이 세계 각국의 선수단 방역 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을지 회의적 시선이 있다.

도쿄 올림픽을 바라보고 지난 5년 간 구슬땀을 흘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 망연자실이다.특히 올림픽이 최대 목표라 할 수 있는 아마추어 종목 선수들은 훈련의 상실감은 더 하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야구도 마찬가지. 혼란 가득이다.

불확실성은 최악이다. 준비를 제대로 할 수도, 안 할 수도 없는 노릇.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KBO, 대표팀 김경문 감독 모두 난감할 따름이다.

대표팀을 목표로 삼았던 선수들 역시 좌불안석이다.

우선 미필자 선수들은 메달획득을 통해 병역 혜택 기회가 사라진다.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입대를 미룬 일부 선수도 있다.

예비 FA 선수들에게도 중대한 여파가 미칠 수 있다.

KBO는 대표팀 출전을 독려하기 위해 FA 등록일수에 대한 혜택을 주고 있다. FA 자격요건에 미달되는 등록일수를 대표팀 출전 보너스로 채워 단축 FA가 될 수 있다.

도쿄올림픽이 정상개최 되고, 대표팀에 발탁될 경우 내년 시즌 종료 후 1년을 단축해 FA가 될 수 있는 선수들이 있다.

대표적 선수가 NC 다이노스 2루수 박민우(28)와 두산 베어스 외야수 박건우(31)다.

2019 프리미어12 출전 등 대표팀 활약으로 두둑한 보너스 일수를 채워온 두 선수. 하지만 FA 1년을 단축하기에는 두 선수 모두 아슬아슬 하게 일수가 모자란다.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경우 단숨에 모자란 일수를 채워 내년 시즌 후 FA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내년 FA와 내후년 FA는 차이가 크다.

FA자격요건 기준이 개정돼 2022 시즌 종료 후 부터는 9 정규시즌에서 8 정규시즌으로 1년 단축되기 때문이다. 2022년 종료 후에는 더 많은 거물급 선수가 시장에 나온다. 공급이 늘면 가격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기왕이면 1년 단축해 내년 시즌 종료 후 FA 시장에 나가는 편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이름도 비슷한 절친 선·후배 사이인 박건우와 박민우. 그들의 시선이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에 머물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가 뜨거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K리그1 12라운드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1 12라운드 MVP에 강원FC의 미드필더 이지호를 선정했다고 8일 ...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3)이 결국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노르웨이 원정에 동행하지 않는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유일한 트로피 희망이자 챔피언스리그 진출 ...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스페인 라리가 레알 베티스 윙어 안토니(25)가 ‘임대 신화’를 노린다.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8일(한국시간) 피오렌티나(이탈리아)와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콘...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가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했다.미스맥심 출신 최세희는 맥심 5월호 화보에서 ‘진짜’ 여자 친구 같은 편안한 무드를 선보였다. 남자 친구 옷장...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자식에게 보여주고 자랑할 것"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가 눈 둘 곳 없는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6일 인스타그램에 손하트 이모지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분홍색 레이스에 끈이 달린 란제리를...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걸그룹 르세라핌의 카즈하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 앰배서더로 발탁됐다.7일 룰루레몬 측은 “카즈하가 무대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발산하며, 주체적인 삶,...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