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대마초 사용 허가 "경기 당일만 안 피우면 처벌 안 해"
출처:연합뉴스|2021-01-15
인쇄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단체인 UFC가 사실상 선수들의 대마초 사용을 허가했다.

AP통신은 15일(한국시간) UFC가 자체 반도핑 규정을 뜯어고쳐 도핑 검사에서 대마초 성분이 적발되더라도 징계하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UFC는 다만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 대마초를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징계 대상이라고 단서를 달았지만 사실상 빗장을 푼 것이나 다름없다.

UFC의 약물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부사장인 제프 노비츠키는 "경기 당일이 아니라 며칠 전이나 몇 주 전에 대마초를 사용한 건 문제 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물론 UFC 선수들은 주(州) 당국의 대마초 규정을 준수해야 하지만 우리는 이번 조치가 폭넓은 논의와 정책 변화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UFC는 그동안 대마초 징계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UFC 선수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기 위해 공공연하게 대마초를 사용하는 상황에서 이를 금지하는 건 선수들에게 더 위험한 약물을 하라고 등 떠미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노비츠키 부사장은 "선수들과 대화한 결과, 단지 쾌락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정당한 이유로 대마초를 피우는 비율이 상당히 높았다"고 강조했다.

UFC와 미국 반도핑위원회(USADA)가 공동으로 대마초 빗장을 풀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UFC 선수들에게 대마초 무제한 이용권이 주어진 것은 아니다.

여전히 각 주 당국과 국제반도핑기구의 금지약물 리스트에 대마초가 엄연하게 남아 있기 때문이다.

노비츠키 부사장은 UFC의 이번 결정이 각 주 단위에서도 대마초 규제 변화를 이끄는 실마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세레소 오사카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세레소 오사카 VS 요코하마 FC
[세레소 오사카의 유리 사건]1. 세레소 오사카는 현재 순위 10위로 특별한 목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시즌 리그의 마지막 경기이며, 홈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승리에...
[J1리그 프리뷰] 가시와 레이솔 VS FC 마치다 젤비아
[J1리그 프리뷰] 가시와 레이솔 VS FC 마치다 젤비아
[가시와 레이솔의 유리 사건]1. 36라운드가 종료된 후, 가시와 레이솔은 리그에서 임시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선두인 가시마 앤틀러스와 단 1점 차이입니다. 따라서 이 경기는...
[코리아컵 프리뷰] 광주 FC VS 전북현대모터스
[코리아컵 프리뷰] 광주 FC VS 전북현대모터스
[광주 FC의 유리한 사건]1. 이 경기는 한국 FA컵 결승전입니다. 양팀 모두 상대를 꺾고 우승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므로 그들의 결의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최근 국...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