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대호와 차우찬을 어떻게 하나
출처:파이낸셜뉴스|2021-01-06
인쇄


몸은 이미 산을 내려왔는데 마음은 여전히 정상에 남아 있다. 이대호(39·전 롯데)와 차우찬(34·전 LG)은 4년 전 겨울과 지금의 기온 차이를 절감하고 있다.

4년 전 롯데는 메이저리그서 금의환향한 이대호에게 4년 150억 원이라는 사상 최고 대우를 안겨주었다. 입이 딱 벌어지는 금액이었다. 한국 프로야구도 이제 연봉 25억 원 선수가 탄생하는 구나.

같은 해 차우찬은 4년 최대 95억 원에 삼성의 간절함을 뿌리치고 LG 유니폼을 입었다. 당시만 해도 이대호와 차우찬의 주가는 연일 상한가를 찍었다. 그러나 4년이 지난 현재는 어떨까.

이들은 어느 사이 계륵의 처지가 됐다. 버리자니 아깝고 먹자니 입에 남는 것이 없다. 붙잡긴 붙잡아야 한다. 이대호는 구도 부산의 상징적 존재다. 차우찬은 귀한 왼손 투수. 그러나 협상은 만만치 않다. 말 그대로 난항이다.

선수는 당연 많이 받았으면 한다. 팀에 대한 공헌도라는 게 있다. 지금껏 해 준 게 얼만데. 구단은 적게 주고 싶다. 4년 전과 그들의 현재는 달라도 너무 다르기 때문이다.

이대호는 할 말이 많다. 지난 해 이대호는 3할에 조금 못 미치는 타율(0.292)에 20홈런 110타점을 기록했다. 이름값에 부끄러운 성적은 아니다. 만 38살 나이에 일 년 전보다 타율(0.285) 홈런(16개) 타점(88개) 모두 향상시켰다.

그러나 구단의 올 시즌 기대치는 높지 않다. 연봉이란 기대치를 반영하는 것이다. 성적은 참고 자료일 뿐이다. 만 39세 타자보다는 젊은 유망주가 나와 주길 더 기대한다. 그러나 선수는 110타점이라는 성적표에서 물러날 생각이 추호도 없다. 아무렴 팀 내 1위 아닌가.

롯데와 이대호의 접점 찾기가 쉽지 않아 보이는 이유다. 문제는 또 있다. 계약기간은 몇 년으로 할 것인가. 결국 얼마를 깎고, 얼마나 길게 하고. 이 두 가지 쟁점을 놓고 양측의 힘겨운 줄다리기가 계속될 전망이다.

차우찬의 경우는 좀 다르다. 이대호의 계약 마지막 시즌이 ‘맑음’이었다면 차우찬은 ‘구름 많음’이었다. LG 이적 후 3년 연속 10승을 기록한 차우찬은 2020년 5승(5패)에 그쳤다. 평균자책점은 5.34. 투구 횟수는 64이닝밖에 되지 않았다. 어깨부상 탓이다.


모든 지표에 빨간 불이 켜졌다. 원래 차우찬은 내구성 하나 만큼은 자타공인을 받아 왔다. 본격적인 활약을 시작한 이래 100이닝 이하로 던진 것은 지난 시즌 포함 세 차례밖에 없다. 삼성 시절 두 차례는 선발, 구원을 오가는 바람에 83⅔(2012년), 82이닝(2014년)에 그쳤다.

일본의 전설적인 강타자 오치아이 히로미츠는 유독 연봉 협상만큼 터프하게 굴었다. 그는 1987년 일본 프로야구 최초로 연봉 1억 엔(10억 6000만 원)을 돌파했다. 1990년엔 첫 연봉 조정신청 선수가 됐다.

왜 이처럼 까다롭게 굴까. 일본 기자들이 물었다. 오치아이는 “어린 선수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서다”고 다소 엉뚱한 발언을 했다. 이대호는 지난해까지 최고 연봉 선수였다. 많은 선수들이 그를 목표로 야구를 했다. 마흔, 이대호가 손에 쥘 2021년 연봉은 얼마일까.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리가 토탈 컵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토트넘 홋스퍼 FC
[독일 리가 토탈 컵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토트넘 홋스퍼 FC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분데스리가의 강호로서 FC 바이에른 뮌헨의 이번 시즌 목표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 것입니다. 독일 리가 토탈 컵은 새 시즌을...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파나티나이코스 FC VS FC 샤흐타르 도네츠크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파나티나이코스 FC VS FC 샤흐타르 도네츠크
[파나티나이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파나티나이코스 FC는 있는 리그가 아직도 시작되지 않아서 팀의 중심을 유로파리그에 넣을 수 있어서 체력이 충분합니다.2. 파나티나이코스 F...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HNK 리예카 VS 셸본 F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HNK 리예카 VS 셸본 FC
[HNK 리예카의 유리한 사건]1.HNK 리예카는 크로아티아 전통강팀으로서 현재 UEL 본선 티켓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HNK 리예카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HNK ...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가수 겸 배우 출신 사업가 김준희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김준희는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지난주 유튜브 치팅데이 콘텐츠 찍느라고 2kg이 딱 쪄버려서 바짝 긴장하고 ...
트와이스 지효, '구릿빛 피부+식스팩 복근' 완벽 핫보디
트와이스 지효, '구릿빛 피부+식스팩 복근' 완벽 핫보디
트와이스 지효가 완벽한 식스팩 복근과 건강미 넘치는 핫보디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롤라팔루자 백스테이지서 '완벽 피지컬' 자랑지효는 5일 자신의 SNS에 고양이 이모티콘과 함...
스무살인 줄···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은? 50살의 모델 이하린!
스무살인 줄···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은? 50살의 모델 이하린!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이 있다.바로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이하린이다.이하린의 나이는 49세다. 우리나라 나이로 치면 50살이다.하지만 최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