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단독] 김하성 잡은 샌디에이고, '마이너 거부권'으로 토론토 제쳤다
출처:엠스플뉴스|2020-12-29
인쇄




5개 이상 팀이 뛰어든 김하성 영입 경쟁의 최종 승자가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로 굳혀지는 분위기다. 류현진의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도 공격적으로 참전했지만, ‘마이너 거부권’에서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경쟁에서 밀려났다.

김하성은 12월 28일 오후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이 임박한 가운데 메디컬테스트에 대비해 미리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는 “김하성은 일단 미국 현지 에이전시인 ISE 베이스볼 측과 만나 향후 일정을 논의할 것”이라 전했다. ISE 사무실이 있는 시카고에 머물다 계약을 맺는 팀의 연고지 쪽으로 이동한다는 계획이다.

- 샌디에이고와 토론토의 차이? ‘마이너 거부권’에서 갈렸다 -




이런 가운데 미국 현지에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팀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김하성이 계약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디 어슬레틱’의 샌디에이고 담당 기자 데니스 린은 한국시간으로 29일 김하성과 파드레스의 계약 소식을 전했다.

엠스플뉴스가 접촉한 여러 소식통도 샌디에이고가 김하성 영입전에서 가장 앞서가는 후보라고 알려왔다. 김하성의 한 측근은 “김하성에게 오퍼한 5개 구단 중에 샌디에이고와 토론토, 텍사스가 제시한 조건이 가장 좋았다. 이 가운데 김하성 본인은 류현진의 소속팀인 토론토 쪽을, 김하성의 가족은 서부지구 쪽을 좀 더 선호했다”고 전했다.

앞서 엠스플뉴스는 샌디에이고의 김하성 영입전 참전 소식을 최초로 보도한 바 있다. 당시 엠스플뉴스는 토론토와 세인트루이스를 비롯해 보스턴, 텍사스, 샌디에이고, 뉴욕 메츠를 영입 후보로 공개했다. 이 가운데 뉴욕 메츠를 제외한 5개 팀은 김하성에게 구체적인 계약 조건까지 제시했다.

원래 김하성 영입전에서 가장 앞서간 팀은 토론토였다. 토론토는 구단 고위층부터 공개적으로 김하성을 향한 관심을 드러냈다. 조 시한 토론토 단장 보좌역이 한 인터뷰에서 “(김하성은) KBO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내야 시장에서 잘 어울리는 선수”라고 김하성의 이름을 언급하기도 했다. 

토론토는 김하성에게 5년 이상 장기 계약까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메이저리그 구단 스카우트는 “토론토가 김하성에게 여러 차례 수정 오퍼를 제시할 정도로 공을 들였다. 하지만 마이너 거부권 조항이 문제가 됐다. 28일 제시한 마지막 오퍼에도 마이너 거부권을 넣지 않았고, 결국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반면 샌디에이고는 토론토와 비슷한 조건에 마이너 거부권까지 보장한 계약을 제안하면서  유력한 행선지로 떠올랐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샌디에이고는 4~5년 계약기간에 연평균 7~800만 달러 수준의 계약을 추진 중이다. 총액 규모 3천만 달러 이상의 대형 계약이 될 전망이다.

샌디에이고에서 김하성의 포지션은 2루수가 유력하다. 샌디에이고는 2020시즌 신인왕 출신 기존 2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를 외야수로 기용할 계획을 갖고 있다. 3루수 매니 마차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에 2루수 김하성까지 더해 최강 내야를 구성하는 게 샌디에이고의 계획이다. 샌디에이고는 트레이드로 사이영상 수상자 출신 블레이크 스넬을 영입하면서 다음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팀이다. 

한국 선수와도 인연이 있다. 과거 박찬호는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고 재기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2014년에는 김광현 포스팅에 참가해 최고액인 200만 달러를 써냈지만 계약까지는 이르지 못했다. 그리고 이번 김하성 포스팅 경쟁에서 승리하며, 다시 한번 한국인 메이저리거와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승강 PO 앞둔 대구FC···K리그2 상대 후보는 아산·서울E·전남·부산
승강 PO 앞둔 대구FC···K리그2 상대 후보는 아산·서울E·전남·부산
마지막 라운드에서 승리하더라도 10위가 최고 순위로 정해진 대구FC가 다가오는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만날 K리그2 상대 팀이 누구일지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현재 11위를 기록 중...
'은퇴 곧 다가온다' 호날두, 910호골 넣고 진심 토로 "1년 혹은 2년 뒤? 받아들이고 즐길 생각"
'은퇴 곧 다가온다' 호날두, 910호골 넣고 진심 토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 알 나스르)가 개인 통산 910호골을 달성했다. 이제는 은퇴를 진지하게 고려할 나이에도 골 결정력은 여전하다.호날두는 지난 16일 폴란드를 상대한 202...
[스코어예측] 11월18일(월) 02:00 UEFA네이션스 잉글랜드 vs 아일랜드 경기분석
[스코어예측] 11월18일(월) 02:00 UEFA네이션스 잉글랜드 vs 아일랜드 경기분석
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B 2조 잉글랜드와 아일랜드 조별 마지막 6라운드 경기가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2위 그리스와 동일 승점 12점의 잉글랜드는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브라톱만 입고 '아찔'… 전소미, 성숙美 미쳤다
브라톱만 입고 '아찔'… 전소미, 성숙美 미쳤다
가수 전소미가 아찔한 근황을 공개했다.16일 전소미는 개인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전소미는 브랜드 P사 로고가 새겨진 브라톱, 긴바지에 미니스커트를 매치...
20기 정숙, 청순X섹시 매력 다 가진 글래머…"놓치지 마시고 겟 하세요"
20기 정숙, 청순X섹시 매력 다 가진 글래머…
'나는솔로' 20기 정숙이 청순 섹시 자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6일 20기 정숙이 "이번 마켓에 너무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제가 엄청난 선물을 가져왔어요!"라며 "놓치지 ...
맹승지, 다이어트약 먹고 6㎏ 감량…수영복 입고 몸매 자랑 “식단 NO”
맹승지, 다이어트약 먹고 6㎏ 감량…수영복 입고 몸매 자랑 “식단 NO”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다이어트 한약 홍보를 했다.맹승지는 11월 1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어제 다이어트 일기 스토리에 올렸더니 질문이 너무 많이 와서 피드에 공유하겠다"며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