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한국서 1년 뛰고 ML행 잭팟, 비결은 美단장도 인정한 'KBO 성적'
출처:스타뉴스|2020-12-20
인쇄


올 시즌 두산에서 1년 간 활약한 크리스 플렉센(26)이 좋은 대우을 받으며 빅리그에 복귀했다. 비결은 미국 단장도 인정한 KBO 리그의 성적이었다.

시애틀 매리너스는 19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크리스 플렉센과 2년 계약을 맺었다. 40인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다"고 공식 발표했다.

플렉센은 올 시즌을 앞두고 두산에 입단한 외국인 투수다. 지난해 12월 두산은 플렉센과 총액 100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 시즌 그는 21경기에 선발 등판, 8승 4패 평균자책점 3.01로 두산의 에이스 역할을 해냈다. 그리고 1년 만에 메이저리그 무대로 복귀하게 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뉴욕포스트 보도를 인용, "플렉센이 2년 간 475만 달러의 조건으로 계약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계약금은 60만 달러이며, 내년 시즌 140만 달러, 2022년엔 275만 달러를 받는 조건이다.

여기에 만약 2022 시즌에 150이닝을 넘게 던지거나 혹은, 2년 간 300이닝을 소화할 경우 800만 달러의 옵션이 자동적으로 시행된다. 한국서 100만 달러만 받았던 플렉센 입장에서는 잭팟이 아닐 수 없다.

제리 디포토(52) 시애틀 단장은 "플렉센이 우리 팀의 투수진에 굉장히 큰 힘을 줄 거라 믿는다"면서 "올해 투수로 그가 보여준 성숙한 면과 그라운드(KBO 리그)에서 보여준 인상 깊은 성적 모두 중요한 의미가 있었다"고 칭찬했다.

플렉센은 "시애틀의 일원이 돼 굉장히 흥분된다. 이곳에는 젊고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다. 올해 그들과 좋은 경쟁을 펼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2년 뉴욕 메츠 지명을 받은 플렉센은 2017년 데뷔했다. 이후 2019년까지 3년 간 통산 27경기(11선발)에 출전해 3승 11패, 평균자책점 8.07을 기록했다.

그리고 올 한 해 한국 무대를 거쳐 간 그는 좋은 대우와 함께 메이저리그로 복귀하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전북 초신성 MF 등장...강상윤 "제2의 박지성? 과분합니다"
전북 초신성 MF 등장...강상윤
강상윤은 제2의 박지성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답을 했다.전북 현대와 대전하나시티즌은 6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2라운드에서 1-1 ...
'대충격' "뮌헨도 인정 않는데 외부 평가가 좋아?" 김민재 '패싱'에 모두 분노
'대충격'
김민재(29, 바이에른 뮌헨)가 불굴의 투혼으로 시즌을 소화했지만 돌아온 건 철저한 외면이었다. 분데스리가 모두 우승을 확정한 이 시점에서조차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를 조명하지 않...
'모드리치와 어깨 나란히' 역사상 최고의 영입생 손흥민,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성장"
'모드리치와 어깨 나란히' 역사상 최고의 영입생 손흥민,
손흥민(33)이 토트넘 홋스퍼 구단 역사상 최고의 영입생으로 뽑혔다.토트넘 커뮤니티 '투 더 레인 앤드 백'은 5일(한국시각) "토트넘에 몇몇 영입은 엄청남 감동을 선사했다. 기대...
최혜선, 여름 맞을 준비 다 된 비주얼…상큼 미소에 볼륨 몸매 '시선 집중'
최혜선, 여름 맞을 준비 다 된 비주얼…상큼 미소에 볼륨 몸매 '시선 집중'
‘솔로지옥3’ 최혜선이 이른 여름 맞이에 나섰다.최혜선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여름 맞이할 준비 다 됐어”(I'm so ready for summer)란 글과 함께 그리스 아테네 여...
‘비키니 화보 촬영중’ 맹승지, 다이어트 안해도 완벽한 몸매
‘비키니 화보 촬영중’ 맹승지, 다이어트 안해도 완벽한 몸매
개그우먼 맹승지가 비키니 화보 촬영 중인 근황을 전했다.맹승지는 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다이어트 안 하고 그냥 찍었는데. 지방이들 많이 귀엽네“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제니 아니랄까봐, 비키니 자태도 아찔+익살
제니 아니랄까봐, 비키니 자태도 아찔+익살
블랙핑크 제니가 ‘코첼라 밸리 뮤직 & 아츠 페스티벌’(약칭 코첼라) 일정을 마친 사진을 대방출했다.제니는 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코첼라 마친 장문의 소감을 영문으로 남기며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