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70년간 스위스 최고 스포츠 선수에 '테니스 황제' 페더러
출처:연합뉴스|2020-12-16
인쇄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39)가 1950년 이후 모든 종목을 통틀어 스위스 최고의 남자 스포츠 선수로 선정됐다.

스위스 라디오 앤드 티브이(SRF)는 해마다 선정하는 ‘올해의 선수‘를 2020년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뽑지 않는 대신 시청자들과 역대 수상자를 대상으로 1950년 이후 최고의 남녀 선수를 가리는 투표를 진행했다.

SRF는 "투표 결과 남자 선수 부문에서 페더러가 49.1%의 득표율을 기록, 크로스컨트리 선수인 다리오 콜로냐(12.8%)와 스키 선수 피르민 주브리겐(11.9%)을 여유 있게 앞섰다"고 이번 주 초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발표했다.

최근 70년간 최고의 스위스 여자 스포츠 선수로는 스키 선수인 브레니 슈나이더가 40%를 득표해 15.9%인 역시 스키 선수 에리카 헤스를 따돌렸다.

페더러는 시상식장에서 "제가 이 상을 받았지만 우리는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승리자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두 차례 무릎 수술을 받았던 그는 "원래 계획대로라면 10월 정도에 완전히 회복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아직 정상으로 돌아오지 못했다"며 "2021년 초 호주오픈까지 회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최근 70년간 스위스 스포츠 최고의 팀으로는 2018년 세계선수권에서 준우승한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009년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 월드컵에서 우승한 남자 축구 대표팀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멜버른 시티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멜버른 시티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는 시즌 초반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현재 A리그 멘에서 2승 0무 4패로 1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오프 진출권과는...
[J1리그 프리뷰] 가시마 앤틀러스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J1리그 프리뷰] 가시마 앤틀러스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가시마 앤틀러스의 유리한 사건]1. 가시마 앤틀러스는 이 경기에서 승리만 하면 클럽 역사상 9번째 J1 리그 우승을 확정하며, 기존 기록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가시마 앤틀러스가...
[J1리그 프리뷰] 감바 오사카 VS 도쿄 베르디
[J1리그 프리뷰] 감바 오사카 VS 도쿄 베르디
[감바 오사카의 유리한 사건]1. 감바 오사카는 현재 리그 9위에 자리하며 목표 달성에 남은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이 경기는 리그 시즌의 마지막 경기이자 홈에서 치러지는 ...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