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육상연맹 회장 "도쿄올림픽, 백신 강제할 수 없지만 권고"
출처:연합뉴스|2020-12-12
인쇄


서배스천 코(64) 세계육상연맹 회장이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에게 백신 접종을 강제할 순 없지만, 접종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코 회장은 11일 교도통신, 지지통신 등 일본 언론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백신 접종‘이 화두에 오르자 "백신 접종을 강제하는 건 옳지 않다. 선수 개인의 판단에 맡겨야 한다"고 말하면서도 "내 개인 의견을 묻는다면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접종해달라‘고 권고한다"고 밝혔다.

2020년 7월에 개막할 예정이던 도쿄올림픽은 일정을 1년 미뤘다.

하지만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개최를 확신한다"고 했지만, 실제로 대회 개최를 확신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도쿄올림픽 개최를 열망하는 조직위원회 등에 코로나19 백신은 희망을 안긴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11월 일본을 방문해 "코로나19 백신이 나오면 더 많은 대회 관계자가 접종할 수 있도록 IOC 차원에서 전력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바흐 위원장도 "참가 선수들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수는 없다"고 선수들에게는 백신 접종이 권고 사항이 될 것이라고 했다.

코 회장도 백신 접종을 권고하긴 했지만 "개인 의료 행위를 강요할 수 없다"고 조심스러워했다.

코 회장은 도쿄올림픽 관객 수 제한에는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선수들이 관중 앞에서 올림픽을 치를 수 있을 것이다"라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면서 "다만 상황에 따라 관객 수를 제한하는 등의 유연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위협 속에서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세계육상연맹과 일본육상연맹은 삿포로에 만든 도쿄올림픽 마라톤·경보 코스를 점검하기 위한 테스트 이벤트를 2021년 5월 5일에 열기로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멜버른 시티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멜버른 시티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는 시즌 초반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현재 A리그 멘에서 2승 0무 4패로 1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오프 진출권과는...
[J1리그 프리뷰] 가시마 앤틀러스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J1리그 프리뷰] 가시마 앤틀러스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가시마 앤틀러스의 유리한 사건]1. 가시마 앤틀러스는 이 경기에서 승리만 하면 클럽 역사상 9번째 J1 리그 우승을 확정하며, 기존 기록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가시마 앤틀러스가...
[J1리그 프리뷰] 감바 오사카 VS 도쿄 베르디
[J1리그 프리뷰] 감바 오사카 VS 도쿄 베르디
[감바 오사카의 유리한 사건]1. 감바 오사카는 현재 리그 9위에 자리하며 목표 달성에 남은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이 경기는 리그 시즌의 마지막 경기이자 홈에서 치러지는 ...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