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무대' F1에 사상 첫 한국계 드라이버 나선다
출처:노컷뉴스|2020-12-03
인쇄


‘꿈의 무대‘ 포뮬러원(F1)에 한국계 드라이버가 데뷔한다.

윌리엄스 레이싱팀은 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잭 에이킨이 조지 러셀을 대신해 이번 주말 사키르 그랑프리에 니콜라스 라티피와 함께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잭 에이킨은 영국 태생의 25세 젊은 드라이버다.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를 둔 한국계다. 자신의 SNS는 물론, 드라이버 수트와 머신에 잭 에이킨이라는 이름과 함께 한국 이름인 한세용도 표기하며 자신이 한국계 혈통이라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드러냈다.

이로써 에이킨이 이번 주말 바레인 사키르의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리는 2020 사키르 그랑프리에 데뷔할 경우 한국계 드라이버로는 최초로 ‘꿈의 무대‘에 서게 된다.

한국은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전남 영암에서 코리아 그랑프리를 개최하는 등 한국인 F1 드라이버 육성에 공을 들였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에이킨이 깜짝 데뷔 기회를 잡았다.

윌리엄스 레이싱의 테스트 드라이버로 영입된 에이킨이 F1 데뷔 기회를 얻은 것은 코로나19의 영향이다.

메르세데스는 소속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영국)이 진단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자 협력 관계인 윌리엄스 소속 조지 러셀을 임시 영입해 사키르 그랑프리에 나서도록 했다. 이에 윌리엄스는 에이킨에게 러셀의 공백을 대신할 기회를 줬다.

에이킨은 2015년 포뮬러 르노 2.0 알프스 시리즈 챔피언과 2017년 GP3 시리즈 랭킹 포인트 2위, 2019년 F2 챔피언십 5위 등 꾸준히 기량을 갈고닦아 올해 윌리엄스에 합류해 리저브 드라이버로 F1 데뷔를 준비했다.

그는 "무엇보다 내게 기회를 준 윌리엄스의 모두에게 크게 감사한다"며 "큰 기회를 얻은 만큼 좋은 성과와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첼시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첼시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이번 시즌 명백한 전력 하락세를 보입니다. 강등을 피하기 위해 싸울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AFC 본머스 공격수 엘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FC 장크트파울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FC 장크트파울리
[FC 쾰른의 유리한 사건]1. FC 쾰른의 말렉 엘 마라가 지난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으며, 왼쪽 측면에서 계속 활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 공격수 마리우스 뷜터가 최전방을 ...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