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카타르로 돌아온 고명진 "즐거운 팀 분위기, ACL 우승 희망"
출처:골닷컴|2020-11-28
인쇄




울산 현대 고명진이 3연승을 달리고 있는 팀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또한 지난 4년간 카타르에서 뛰었던 경험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겼다.

울산은 지난 27일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조별리그 F조 4차전 퍼스 글로리와의 리턴 매치에서 김인성, 주니오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울산은 3연승을 비롯하여 4경기 무패(3승 1무, 승점 10점)로 조별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2위 FC도쿄와의 격차는 3점이다.

경기 후 김도훈 감독은 “두 팀 모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다. 우리 선수들이 승리를 통해 분위기를 이어 갈 수 있어 축하한다고 전해주고 싶다. 오랜만에 선발로 나선 선수들이 제 역할을 잘해주었으며 오랜만에 뛰었음에도 준비된 자세로 경기에 임한 것을 칭찬하고 싶다”며 엄지를 치켜 올렸다.

울산은 지난 3차전 퍼스전에 이어 4차전 리턴 매치에서도 경기 내내 상대의 밀집 수비를 뚫지 못한 채 고전했지만 후반 막판에 집중력을 발휘하여 승리를 챙겼다. 김도훈 감독은 “원래 계획은 전반부터 득점을 기록하여 경기를 주도하는 것이었지만 그렇지 못했다. 대신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강했고 그 마음이 모여 승리로 이어졌다. 이기는 팀이 강한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며 포기하지 않고 집중력을 발휘하여 승리를 챙긴 선수들을 칭찬했다.

한편, 카타르에서는 또 다른 선수를 주목하고 있었다. 바로 FC서울을 떠나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카타르 알 라이안에서 활약한 고명진이었다. 퍼스전 이후 기자회견장에 들어선 고명진은 “경기를 많이 뛰지 않았던 선수들도 오랜만에 나왔는데 좋은 결과까지 만들어서 기분이 좋다. 평소에도 경기에 잘 나가지 못하는 선수들이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보며 다같이 잘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기에 즐겁게 뛸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경기가 많은데 앞으로 준비를 잘해서 ACL 우승까지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결속력이 좋은 팀 분위기를 칭찬했다.




오랜만에 카타르로 돌아온 소감에 대해 묻자 “아는 사람들도 많이 만나서 반갑다. 여기서 4년 동안 있었기에 적응하는데 훨씬 수월하고 마음도 편한 것 같다. 한국팀의 일원으로 왔기 때문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개인으로서나 팀으로서나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특히 고명진은 지난 2013년 FC서울 소속으로 ACL 결승 무대까지 올라갔다.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지만 그때의 경험이 장점으로 작용하는지에 대해 “ACL은 (단계가) 올라갈수록 쉽지 않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당연히 우승을 목표로 하고 카타르에 왔지만, 당장 결승을 생각하기보다 한 경기 한 경기 잘 준비하겠다. 우리 팀에 좋은 선수들도 많고 그동안 준비도 잘했기 때문에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유지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매 경기에 집중할 계획임을 밝혔다.

울산은 오는 30일 저녁 7시 FC도쿄와 5차전을 치른다.
  • 야구
  • 농구
  • 기타
"뉴욕M, 소토에 가장 가깝고 유리", 전구단 수뇌부 총출동...양키스 7억달러 쏠까?
박지수, 튀르키예 리그 진출 이후 최다 20점 폭발…갈라타사라이도 4연승 질주
FA 최대어 후안 소토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벌써 3팀과 1차 협상을 마쳤다.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소토는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각) 캘리포니아주 남부 모처에서 보스턴 레드삭스...
사사키, 홈팬 앞에 MLB 진출 선언···“지바 롯데, 공백 크지 않아” 전망 왜?
샬럿 에이스 라멜로 볼, 말 한 마디에 1억4000만원 벌금. 무슨 발언이길래.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일본프로야구(NPB) ‘광속구 투수’ 사사키 로키(23·지바 롯데)가 홈 팬 앞에 이적 의사를 밝히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사사키의 이탈 이후 지...
'예비 빅리거' 김혜성 프리미어12 호주전 해설위원으로 출격
부상 중인 포르징기스, 코트 훈련 시작 ... 복귀 준비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2024 WBSC 프리미어 12 대표팀이 오프닝 라운드 마지막 상대인 호주를 만난다. 대회 2승 2패를 거둔 류중일호는 슈퍼 라운드 진출이 무산됐지만 호주전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