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야구 > 국내
믿음의 야구의 배신, 깊은 쓰라림만 남았다
출처:스포츠서울|2020-11-25
인쇄


모든 건 결과론이지만, 두산표 ‘믿음의 야구’는 통하지 않았고 뼈아픈 패배로 돌아왔다.

정규 시즌을 3위로 마친 두산은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에서 LG, KT를 차례로 꺾고 파죽지세로 한국시리즈까지 진출했다. 미라클 재현을 외치며 우승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한 가속 페달을 밟았다.

하지만 정규 시즌 팀 타율 1위 두산의 방망이는 한국시리즈에서 차갑게 식었다. 한국시리즈 3차전 8회부터 시작된 연속 이닝 무득점이 한국시리즈 6차전 5회까지 이어지면서 SK가 보유한 한국시리즈 역대 최장 무득점 기록인 23이닝 연속 무득점을 뛰어넘었다. 불명예 기록의 중심엔 4번 타자 김재환이 있었다.

김재환은 한국시리즈 6경기에 모두 출전했다. 하지만 성적은 처참했다. 6경기 23타수 1안타. 타율 0.043에 그쳤다. 6차전에선 5회 1사 2루 찬스에서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면서 배트를 바닥에 패대기치는 모습도 보였다. 좀처럼 풀리지 않는 타격에 대한 김재환의 답답함이 행동으로 고스란히 묻어나왔다. 결국 7회 2루 땅볼로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타점 하나를 올리는 데 그쳤다.

결국 가장 힘든 건 본인이다. 깊은 침체에도 끝까지 자신에게 믿음을 보내주고 4번 타자로 기용한 사령탑의 마음을 알기에 더욱 답답했을 것이다. 김 감독은 “타자들이 좀처럼 안풀리다보니 자신이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해 오히려 위축되는 측면이 있다”며 타격 침체 원인을 진단했는데, 김재환에게도 해당되는 얘기였다. 4번 타자라는 책임감과 전체적인 타격 부진을 앞장서서 타개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겹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결과는 최악으로 돌아왔다.

믿음의 야구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선수가 이승엽(은퇴)이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한국야구대표팀을 이끌던 김경문 감독은 극심한 타격 부진을 겪고 있던 이승엽을 끝까지 믿고 기용했고, 이승엽은 중요한 순간 결정적인 홈런으로 김 감독의 신뢰에 보답했다. 이승엽의 마음 고생은 경기 종료 후 인터뷰 때 흘린 눈물로 표출됐다.

선수를 끝까지 믿은 사령탑에 한 방으로 보답한 선수. 김 감독 역시 이런 시나리오가 펼쳐지길 간절히 바랐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믿음의 야구는 두산을 배신했고, 우승을 내준 주 요인으로 지목됐다. 이승엽이 되길 바랐지만 김재환은 반등하지 못했다. 그 자리엔 깊은 쓰라림만 남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스 포옛 감독이 전북현대가 잘 나가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전북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전북은 7...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