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숙취 운전 강제 은퇴' 박한이, 코치로 삼성 복귀
출처:CBS 노컷뉴스|2020-11-23
인쇄


이른바 ‘숙취 운전‘으로 현역 은퇴했던 삼성맨 박한이(41)가 코치로 복귀한다.

삼성 관계자는 23일 "박한이에게 코치 제의를 했고, 입단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박한이는 올해 안에 마무리 훈련 때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박한이는 지난해 5월 27일 오전 차를 몰고 자녀를 학교에 데려다 주고 귀가하던 중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인근에서 접촉 사고를 냈다. 경찰의 음주 측정에서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065%가 나왔다. 전날 마신 술이 덜 깬 상황이었다.

이에 박한이는 "음주 운전 적발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변명의 여지가 없다. 은퇴하기로 했다"며 현역에서 물러났다. 이후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박한이에게 90경기 출장 정지와 제재금 500만원, 봉사활동 180시간의 제재를 부과했다.

너무도 아쉬운 은퇴였다. 한 팀에서 19년 동안 성실하게 선수 생활을 했던 박한이였기 때문이다. 2001년 삼성에 입단한 박한이는 이후 16년 연속 세 자릿수 안타를 날리며 꾸준함의 대명사로 불렸다.

2002년 팀의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시작으로 7번의 정상 등극을 함께 했다. 박한이의 현역 마지막 경기가 된 지난해 5월 26일 키움전 끝내기 안타까지 2174안타는 역대 4위에 해당한다.

특히 박한이는 상대적으로 낮은 FA(자유계약선수) 몸값으로 ‘착한이‘라고도 불렸다. 2008년 생애 첫 FA 계약에서 2년 총액 10억 원에 사인한 박한이는 2013시즌 뒤 4년 28억 원에 계약했다. 2018시즌 뒤에는 FA 권리도 포기하며 삼성에 남았다.

이런 까닭에 박한이는 삼성에서 영구 결번(33번)이 유력했다. 그러나 숙취 운전으로 은퇴식도 치르지 못하고 물러나게 됐다. 이후 박한이는 1년 6개월 동안 라오스 재능 기부 등 봉사 활동을 하며 참회했다.

이에 삼성은 고심 끝에 박한이에게 명예 회복의 기회를 줬다. 코치 박한이의 보직은 향후 결정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 사건]1. 로아소 구마모토는 승점 21점을 누적해서 강등권에 있습니다. 팀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로아소 구마모토는 최근 5경...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푸마스의 유리 사건]1. 푸마스는 1라운드에서 승부차기로 올랜도 시티를 이겨서 현재 랭킹 8위에 있습니다. 팀은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달베르토 카라스...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 사건]1. 제임스 판테미스는 지난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상대의 유효 슈팅 6회를 모두 막아내고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2. 틀랜드 팀버스는 본 시즌...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