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선발 열세 LG, 고우석·정우영 등 불펜의 힘이 관건
출처:뉴스1|2020-11-04
인쇄


선발 싸움에서 밀리는 LG 트윈스이기에 불펜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LG 트윈스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서울 라이벌 두산 베어스와 2020 신한은행 SOL KBO 준플레이오프(3전2선승제) 1차전을 치른다.

LG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소진했고 타일러 윌슨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 이에따라 LG는 1차전 선발로 고졸 신인 이민호를 예고했고 2차전에는 정찬헌을 기용할 계획이다.

두산는 1차전에 크리스 플렉센, 2차전에 라울 알칸타라를 내세울 예정이다. 선발 투수 맞대결에서는 두산의 우위가 예상된다.

하지만 LG는 선발이 어느 정도 버텨주면 불펜에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올해 평균자책점 4.61(2위)을 기록한 불펜이 믿음직스럽기 때문이다.

특히 주목하는 건 불펜의 핵 마무리 고우석이다. 고우석은 올해 17세이브(4패) 평균자책점 4.10을 기록했다. 시즌 초 무릎 수술을 받고 공백기가 있었지만 복귀 후에는 LG의 뒷문을 든든하게 지켰다.

고우석은 2019년 포스트시즌에서의 부진을 올해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씻어냈다. 지난해 고우석은 키움 히어로즈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박병호에게 홈런을 맞았고, 2차전에서도 1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해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하지만 고우석은 지난 2일 키움과의 와일드카드결정전에서 2-2로 팽팽하던 가운데 9회초 등판, 1⅔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볼넷을 2개 내준 것이 아쉬웠지만 150㎞ 이상의 빠른 공은 위력적이었다.

고우석에 앞서 등판하게 될 정우영도 빼놓을 수 없다. 정우영은 올해 65경기에서 4승4패 20홀드 평균자책점 3.12를 기록했다. 2019시즌 신인왕에 올랐던 기세를 올해도 이어갔다.

이들외에 진해수, 송은범, 최동환 등 투입할 수 있는 자원은 많다.

두산 역시 2020시즌 불펜 평균자책점 4.69(4위)로 탄탄했다. 하지만 시즌 중반 마무리 투수를 교체하는 등 안정감에서는 LG에 미치지 못한다.

LG는 타선이 살아나 두산의 선발 투수를 조기에 끌어내린 뒤 불펜 싸움으로 승부를 끌고 간다면 유리할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2리그 2025] 도쿠시마 보르티스 VS 에히메 FC
[J2리그 2025] 도쿠시마 보르티스 VS 에히메 FC
[도쿠시마 보르티스의 유리한 사건]1. 도쿠시마 보르티스는 직접 승격 자격을 얻기 위해 이번에 최하위인 에히메 FC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도쿠시마 보르티스는 본 시즌에 홈에...
[J2리그 2025] 주빌로 이와타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J2리그 2025] 주빌로 이와타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주빌로 이와타의 유리 사간]1.주빌로 이와타는 승점 38점을 누적해서 랭킹 7위에 있습니다. 팀은 승격 플레이 오프와 가까워서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주빌로 이와타는 최근의...
[J2리그 2025]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지바 VS 이와키 FC
[J2리그 2025]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지바 VS 이와키 FC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지바의 유리한 사건]1.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지바는 지금 리그 랭킹 2위에 있고 승점 41점으로 직접 승격권에 있습니다. 하지만 팀은 지금 3위인 ...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제시, 독보적 글래머..성숙해진 눈빛
제시, 독보적 글래머..성숙해진 눈빛
가수 제시가 섹시한 비주얼을 자랑했다.1일 제시는 자신의 채널에 몸매가 돋보이는 사진을 게재했다. 제시는 사진과 함께 “Talk to me nice”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제시...
장희령, 군살 ZERO 비키니 몸매…CG급 각선미
장희령, 군살 ZERO 비키니 몸매…CG급 각선미
배우 장희령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희령은 30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별다른 캡션 없이 올린 이번 사진 속에는 휴양지로 보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