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강민호, 바빠서 더 좋은 안방마님
출처:스포츠월드|2020-10-20
인쇄


삼성 포수 강민호(35)는 쉴 틈 없이 바쁘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팀을 위해 헌신한다.

삼성 내 강민호의 존재감은 무척 크다. 베테랑 주전 포수로서 팀 전반을 이끈다. 무조건 나서는 스타일은 아니다. 동료들 옆에서 발맞춰 걷는다. 그라운드 밖에서 더 많은 일을 한다.

가장 큰 혜택을 보는 이는 젊은 투수진이다. 원태인, 김윤수, 최채흥 등에게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해준다. 때로는 뼈 있는 말도 던진다. 강민호는 “처음 삼성에 왔을 때(2018년) 팀에서 어린 투수들을 도와달라고 하더라. 앞으로 라이온즈를 끌어갈 선수들이니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이야기를 해준다”고 전했다.

경험이 적고 연차가 낮을수록 시행착오를 겪는다. 강민호는 “커가는 과정이다. 처음부터 잘할 순 없다. 당연히 실패도 한다”며 “너무 걱정하거나 스트레스받지 말라고 말해준다. 과정만 생각하고 착실히 준비하면 어느새 커리어가 쌓일 거라고 다독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들 스스로 부족한 점을 잘 알고 있다. 기분 나쁘지 않게 메시지를 건네려 한다. 모두 더 발전할 일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외인이나 베테랑 투수와도 적극적으로 대화한다. 스스럼없이 의견을 제시한다. 강민호는 “경기 전 전력 분석할 때 어떤 식으로 던지고 싶은지 묻는다. 경기 후에는 내가 낸 사인, 투수가 고개를 흔든 이유 등에 관해 이야기한다. 의견을 맞추는 것”이라고 밝혔다.

포수 후배들에게도 힘을 실었다. 강민호는 “김응민, 김도환 등 전부 잘하고 있다. 실력 좋은 포수가 정말 많다는 걸 느낀다”며 “나도 더 열심히 준비한다. 30대 초반엔 주전을 당연하게 여기기도 했다. 이제는 경쟁해서 이겨야만 뛸 수 있는 위치”라고 말했다.

주장 박해민도 수혜자 중 한 명이다. 박해민은 “올해 주장을 처음 해봤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형이 정말 많이 도와줬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강민호는 “나도 롯데, 삼성에서 주장을 해보지 않았나. 변화를 주거나 분위기를 쇄신하려 하면 항상 탈이 나더라”며 “해민이에게도 평소처럼 하되 조금 더 성실히 움직이면 모든 선수가 따를 것이라고 했다. 도움이 됐다면 다행”이라고 싱긋 웃었다. 삼성에 긍정적인 강민호 효과가 퍼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스포르팅 CP VS FC 카이라트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스포르팅 CP VS FC 카이라트
uefa 챔피언스리그 대진표,챔피언스리그 일정,챔피언스리그 순위,남자 챔피언스리그 순위,챔피언스리그 결과,UCL 대진표,UCL 일정,UCL 순위,UCL 결과,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FC 바르셀로나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FC 바르셀로나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닉 볼테마데가 지난 경기에서 득점하며 놀라운 활약을 보였습니다.2. 뉴캐슬 유나이티드 FC는 지난 경기에서 울...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레알 솔트레이크 VS 로스앤젤레스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레알 솔트레이크 VS 로스앤젤레스 FC
[레알 솔트레이크의 유리 사건]1. 레알 솔트레이크는 지난 경기에서 2-1로 스포팅 캔자스시티를 이겨서 3연패를 당했습니다.2. 레알 솔트레이크는 최근 ㅎ모 5경기에서 3승1무1패...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