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일본서 펄펄 나는 샌즈, 한국서 죽쑤는 러셀 '유니폼도 깜빡'
출처:OSEN|2020-10-10
인쇄




키움 내야수 에디슨 러셀(26)은 9일 대전 한화전에서 투수 김선기의 이름과 49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전날(8일) 고척 홈경기를 마치고 대전으로 내려오면서 자신의 50번 유니폼을 실수로 놓고 왔다. 경기가 많고, 이동이 잦은 프로야구에서 유니폼을 깜빡하고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기대 이하 성적으로 인해 러셀은 실수마저 곱게 보이지 않는 상황에 내몰렸다. 9일 한화전에서 러셀은 공수주에서 팀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3회 수비에선 2루 포구 미스로 병살 플레이를 무산시켰고, 8회 안타를 치고 나간 뒤 상대 실책으로 2루까지 갔지만 견제사로 허무하게 물러났다. 키움은 6-7로 패하면서 4위로 내려앉았다.

지난 7월 테일러 모터의 대체 선수로 합류한 러셀은 59경기에서 타율 2할6푼1리 1홈런 30타점 OPS .661에 그치고 있다. 코로나19로 미국에서 실전 경기를 못했고, 입국 후 2주 자가 격리로 몸을 만드는 시간이 필요했다는 것을 감안해도 경기력이 갈수록 안 좋다. 9월 이후 19경기 타율 2할1푼1리 8타점 16삼진 OPS .559로 계속 하락세다.

9일 한화전에도 8회 마지막 타석에서 안타를 치긴 했지만 4회 직구 3개에 3구 삼진 당했고, 5회에도 직구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직구 타이밍에도 제대로 맞추지 못할 만큼 페이스가 떨어졌다. 홈런도 7월31일 대구 삼성전 1호 이후 56경기째 없다.




타격이 안 되면 수비라도 잘해줘야 하는데 이마저 메이저리거 시절 모습은 온데간데 없다. 59경기밖에 뛰지 않았는데 실책이 무려 12개나 된다. 유격수로 8개, 2루수로 4개의 실책. 키움은 리그 유일의 세 자릿수, 최다 실책(104개)으로 수비력이 무너졌다.

일찌감치 퇴출된 모터에 이어 기대가 컸던 러셀마저 실망스런 모습을 보이면서 제리 샌즈(33)의 공백이 너무나 크게 느껴진다. 지난해 139경기 타율 3할5리 28홈런 113타점 OPS .939로 활약하며 중심타선을 이끈 샌즈는 시즌 후 일본프로야구로 떠났다.

한신 타이거즈와 1년 110만 달러에 계약한 샌즈는 2군에서 시즌을 시작했지만 현재 팀의 중심타자로 자리 잡았다. 85경기에서 타율은 2할6푼5리로 다소 낮지만 19홈런 59타점 OPS .870으로 장타력을 뽐내고 있다. 득점권 타율 3할5푼1리로 찬스에 강한 면모를 보이며 한신 팬들을 사로잡았다. 일본 언론들도 내년 재계약을 유력하게 본다.




지난해 팀 타율, OPS, 평균 득점 리그 1위로 막강 화력을 자랑했던 키움 타선은 올해 타율 7위, OPS 5위, 평균 득점 5위로 리그 평균 수준에 머물고 있다. 4번타자 박병호의 부상과 부진, 타점왕 샌즈의 공백이 크다. 러셀의 부진이 깊어질수록 일본으로 간 샌즈가 그리워지는 키움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