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8도루+성공률 100%' 김하성, 리그 역대 공동 2위 '진기록'
출처:SPOTV NEWS|2020-09-04
인쇄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하성은 3일 기준 시즌 18도루를 기록 중이다.

김하성은 3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전에서 5회 1사 1,2루 때 1타점 적시타를 친 뒤 2루를 훔쳤다. 김하성은 시즌 18번째 도루로 심우준(kt), 박해민(삼성)과 함께 리그 도루 공동 3위에 올랐다.

홈런 22개를 치는 동시에 18도루를 기록하는 것도 대단한 일이지만 김하성이 더 엄청난 이유는 18차례 베이스를 훔치는 사이 실패가 한 번도 없었다는 점이다. 김하성은 올 시즌 99경기에서 18차례 도루를 시도해 모두 성공하며 도루 성공률 100%를 기록 중이다.

KBO리그 역사상 개막 후 100%의 성공률로 가장 많은 도루를 한 기록은 김재현 SPOTV 해설위원이 가지고 있다. 1994년 당시 LG 신인이었던 그는 개막 후 베이스를 19번 훔치는 동안 실패가 없었다. 이어 2011년 조동찬 삼성 코치가 실패 없이 18개 도루를 한 기록이 역대 2위로, 김하성은 조 코치와 함께 공동 2위에 올랐다.

김하성은 프로에 데뷔한 2014년 이후 총 165차례 도루를 시도해 129번 성공시키며 통산 도루성공률 0.795를 기록 중이다. 같은 기간 리그에서 50차례 이상 도루를 시도한 선수 중 3위에 해당하는 높은 수치다. 같은 기간 홈런도 역대 10위에 올라 있어 리그 최고의 ‘호타준족‘이라 불릴 만하다.

한편 시즌 성공률과 관계 없이 연속 도루 성공 기록은 이종범 전 LG 코치가 해태에서 뛰던 1997년 세웠다. 당시 5월 18일부터 6월 28일까지 29연속 도루 성공이라는 진기록을 남겼다. 이 전 코치는 그해 64도루(15번 실패)를 기록하며 2년 연속 리그 도루왕에 올랐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