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웨인라이트 "하이파이브대신 인사, 오승환 생각나" [인터뷰]
출처:MK 스포츠|2020-08-16
인쇄


시즌 재개 첫 경기에서 팀을 승리로 이끈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우완 선발 애덤 웨인라이트가 소감을 전했다.

웨인라이트는 16일(한국시간) 개런티드레이트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5이닝 2피안타 3볼넷 3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팀의 5-1 승리를 이끌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2주 이상 경기를 소화하지 못하다 처음으로 가진 경기에서 귀중한 1승을 챙겼다.

그는 경기를 마친 뒤 취재진과 가진 영상 인터뷰에서 "중단된 기간 정신적인 훈련을 많이 했다. 스스로에게 ‘그저 평범한 등판일뿐이야‘라고 말해왔다. 계속해서 그렇게 말하면서 이날 등판을 준비했다. 상대는 우리가 오랫동안 경기를 쉬었다는 점을 전혀 신경쓰지 않을 것이기에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했다. 변명이 되지 않도록 던지는 모든 공이 좋은 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오랜 공백에 대처하는 자세에 대해 말했다.



2005년 강우콜드 이후 처음으로 7이닝 경기를 경험했다고 밝힌 그는 "경기를 내가 끝낼 수도 있었지만, 오랫동안 던지지 않았던 상황을 이해했다"고 밝혔다.

1회 타선이 4득점을 내준 것에 대해서는 "나뿐만 아니라 팀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솔직히 말하면 필드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전혀 예상할 수 없었다. 그러나 어려운 투수를 상대로 타자들이 잘해줬다. 1회 덱스터(덱스터 파울러)의 안타가 결정적이었다. 다른 선수들도 공격을 이어줬다. 허슬플레이도 좋았다. 여기에 상대 타선은 정말 위험한 타선이다. 언제든 장타를 때릴 수 있는 타자들 상대로 투수들이 잘해줬다."며 동료들을 칭찬했다.

특히 "콜튼(콜튼 웡)이 볼넷을 고른 장면을 보라. 정말 놀랍다. 한동안 투수가 던지는 공을 못봤음에도 파울을 계속 걷어내며 좋은 승부를 했다. 정말 인상적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상적인 상황은 아니었지만, 우리 선수들은 계속 연습해왔다. 그리고 깔끔한 경기를 했다. 정말 인상적이었고 보기 좋았다"며 다시 한 번 동료들을 칭찬했다.

그는 더 엄격해진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대해서도 말했다. "가장 큰 차이는 더그아웃에 있는 인원이 줄었다는 것이다. 지난 미네소타 원정 때는 공간이 충분하지 않았다. 모든 것이 조정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옳은 일을 하려고 노력중이다.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있다. 트레이너가 스트레칭을 도와주는 것을 제외하면 배팅글러브를 낀 손으로도 서로 접촉하지 않고 있다"며 달라진 분위기를 설명했다.



하이파이브대신 신체 접촉이 없는 인사를 하는 것에 대해 ‘옛 일본인 동료 다구치 소에 대한 오마주라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받자 웃으면서 "그것도 있지만 오승환도 있고, 케이케이(김광현의 애칭)와 크레이그(통역)도 있다. (한국인 혼혈인) 에드먼도 있다"며 자신과 함께했거나 함께하고 있는 동양인 동료들의 이름을 언급했다.

다른 동료들과 함께 전날 세인트루이스에서 시카고까지 구단이 마련한 렌터카를 직접 운전해 시카고로 왔던 그는 "두 도시 사이에 길이 이렇게 좁은지 몰랐다"며 운전 소감도 전했다. "농부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이 보였다. 이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그는 "올해 월드시리즈를 누가 우승하든, 이는 진정한 성과라고 생각한다. 여기에 따로 별표를 붙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정말 특별한 스토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올해 노리는 것이기도 하다"며 코로나19 팬데믹속에 치르는 2020시즌은 단축 시즌임에도 특별한 의미가 있음을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