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T 이별' 이상화, "부족했던 내 탓, 몸 상태・구위 자신"
출처:OSEN|2020-08-14
인쇄


이상화(32)는 지난 12일 KT 위즈 구단으로부터 웨이버 공시 통보를 받았다. 2007년 1차 지명으로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한 그는 2015년 2차 드래프트로 KT로 이적했다.

2017년 70경기에 나와 4승 3패 6세이브 4홀드 평균자책점 3.95로 팀 내 주축 불펜으로 활약했던 그였지만, 2018년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은 뒤 재활에 들어갔다. 지난해 7월 실전 등판해 들어간 그는 올 시즌 1군에 다시 모습을 보였다. 구원투수로 나와 18경기에서 1승 1패 1홀드 평균자책점 5.40을 기록한 그는 지난 7월 20일 다시 2군에서 재정비에 들어갔다.

퓨처스리그에서 다시 가다듬은 그는 지난 6일 KIA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⅔이닝 무실점을 하며 1군 재진입을 노렸다. 그러나 구단에서는 더 이상 함께 가기 어렵다는 뜻을 전했다.

최근까지 1군에서 뛰었던 만큼, 이상화는 팀에 따라서 충분히 1군에서 기용할 수 있는 자원이다. KT 역시 "젊은 선수들도 올라오는 상황에서 자리를 내주기가 쉽지 않았다"라며 "다른 팀에서 뛸 수 있도록 일찍 웨이버 공시를 했다"고 설명했다.

여전한 기량을 갖추고 있는 만큼, 갑작스러운 방출이 아쉬울 수 있는 상황. 이상화는 "팀 사정을 이해한다. 확실한 것을 보여주지 못한 내 탓"이라며 "지난해 몸 상태가 확실히 올라오지 않아서 비시즌 동안 나름대로 준비를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타자들에게 적응한 부분이 미흡했다"고 돌아봤다.

비록 생각대로 풀리지 않았지만, 마운드에서 활약은 자신했다. 그는 "퓨처스리그에서 다시 준비에 들어갔을 때에 몸 상태나 구위 등은 나쁘지 않았다"라며 "예전에 좋았을 때 모습을 되찾을 자신도 생겼다"고 밝혔다.

자신감만큼 새로운 곳에서의 활약도 다짐했다. 그는 "아직 몸 상태도 좋고 감도 많이 찾았다. 새로운 팀에 간다면 잘 적응해서 다시 한 번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마지막으로 KT 팬들에게 인사를 남겼다. 그는 "KT에 있었을 때 프로 생활을 하면서 가장 잘했던 것 같다. 많은 분들께서 응원도 해주시고 사랑도 해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어디에 있든 그 사랑 잊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