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홀드왕 욕심나지만 우승이 먼저" 키움 투수조장 이영준의 각오
출처:뉴스1|2020-08-13
인쇄


키움 히어로즈와 좌완 불펜 요원 이영준(29)의 각오다.

이영준은 올 시즌 키움 불펜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포스트시즌에서 보여준 맹활약의 기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양새.

지난 11일 고척 한화 이글스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이영준은 "홀드왕도 욕심은 나지만 압박은 받지 않으려고 한다. 의식하면 내 실력도 안 나올 것 같고, 팀 우승이 첫 번째"라고 말했다.

올 시즌 홀드 1위는 이영준이다. 17홀드를 올려 2위 KT 위즈의 주권(16홀드)에 1개 차로 앞서 있다. 36경기에서 29이닝을 소화하며 평균자책점은 4.03으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승계주자 실점률이 0이다. 이영준이 남겨 놓은 주자는 동료들이 홈으로 들여보냈고, 이영준은 동료들의 책임 주자를 꽁꽁 묶었다.

이영준은 "(안)우진이도, (양)현이도 다 고맙다고 얘기하면서 커피도 한 잔씩 사준다"며 "나 또한 (조)상우랑 (김)태훈이가 막아준 적이 많다. 투수들 서로서로 그렇게 의지하면서 던지고 있다"고 끈끈한 동료애를 과시했다.

올 시즌 키움의 투수조장이기도 한 이영준. 그는 "투수들끼리 분위기가 정말 좋다"며 "3연전 첫 날에는 다 함께 모여 ‘이번주도 잘 막아보자‘고 의지를 다진다. 말을 해도 상대방 기분 좋은 말만 하려고 한다. 내가 투수조장을 하고 있지만, 동생들이 잘 받쳐주고 있다"고 투수조의 분위기를 설명했다.

주자 13명을 물려받아 단 한 명에게도 득점을 허용하지 않은 이영준은 "주자가 있을 때 더 편하다"며 "주자가 없으면 긴장이 좀 풀리는 느낌인데, 주자가 있을 때 올라가면 집중이 잘 된다"고 말하며 웃었다.

올 시즌 위기도 있었다. 지난달 18일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허문회 롯데 감독이 왼발 뒤꿈치가 들썩이는 이영준의 투구폼을 지적한 것. 이후 이영준은 투구폼을 수정했고, 그 뒤로 오히려 더 좋은 성적이 나오고 있다.

이영준은 "이제는 적응이 확실히 됐다"며 "고등학교 때부터 던지던 폼인데, 고치고 나서 더 잘 돼 계속 그렇게 던져야 할 것 같다. 제구도 잘 되고, 자신감도 붙었다"고 말했다.

키움은 팀 평균자책점 1위(4.43)에 올라 있다. 선발 평균자책점 7위(4.69)에 처져 있지만, 불펜 평균자책점이 압도적 1위(4.10)다. 여기엔 0점대 평균자책점(0.53)을 기록 중인 철벽 마무리 조상우의 역할이 크지만, 셋업맨 역할을 하면서 투수조를 이끄는 이영준의 존재도 빼놓을 수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