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첫 위기 맞은 KIA, 신인 정해영 중용…“6~8회 중 언제든 가능”
출처:스포츠경향|2020-08-06
인쇄


KIA 신인 투수 정해영(19)이 더 큰 기회를 맞았다. 앞으로 중요한 승부처에서 중용될 것으로 보인다.

KIA는 최근 사이드암 박준표의 이탈로 필승계투조에 공백을 맞았다. 문경찬, 전상현과 함께 개막 때부터 필승계투조로 뛰어오던 박준표는 지난 3일 웨이트 훈련 중 운동기구가 떨어지는 바람에 오른손가락 인대 손상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한동안은 던질 수 없게 됐다.

KIA가 5강 경쟁의 결정적인 승부처에 나선 시점에 박준표가 이탈했다. 현재 문경찬, 홍상삼, 마무리 전상현이 있지만 가장 든든하게 활약하던 박준표의 공백은 상당히 크다. 맷 윌리엄스 감독은 정해영의 활용폭을 넓혀 이 공백을 해결할 계획이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경기마다 상황에 맞춰야 할 것 같다. 문경찬은 마무리를 했던 투수고 정해영도 좋은 모습을 보여왔다. 상대 타자에 따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정해영에 대해서는 “필승계투조 가능성도 있다. 스트라이크를 던지고 공격적인 피칭을 하는 점에 만족하고 있다. 6~8회 사이에 언제든 등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해영은 고졸신인임에도 안정된 제구와 담대한 투구로 불펜에서 활약하고 있다. 그동안 주로 뒤지는 경기나 팽팽한 상황에서 마운드에 올랐다. 이제는 팽팽한 승부처는 물론 앞선 채 지켜야 하는 경기에도 등판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 5일 LG전에서도 4-5로 뒤지던 8회 무사 1루에 등판했다. 4-4에서 필승계투조인 홍상삼이 나와 1.1이닝을 던졌으나 솔로홈런을 맞아 1점 뒤지게 된 상태에서 이준영이 등판해 선두타자를 출루시키자 정해영이 등판했다. 김민성과 라모스를 연속 삼진으로 잡은 정해영은 이형종과 유강남을 연속 볼넷으로 출루시켜 만루 위기에 몰렸지만 구본혁을 외야 플라이로 처리해 실점하지 않고 위기를 넘겼다. KIA가 추격 의지를 이어갈 수 있게 한 투구였다. 홍상삼에 이어 9회 등판한 문경찬도 오지환에게 솔로홈련을 내주면서 이날 등판한 KIA 계투조 중 정해영은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정해영은 7월1일 한화전에서 데뷔전을 치른 뒤 5일까지 14경기에 등판해 2승 1홀드 평균자책 1.26으로 활약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