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정우람 "한화에 남고 파..잠도 잘 못 자고 있다"
출처:MK스포츠 |2020-08-05
인쇄


“아직 보여드리고 싶은게 많은데…잠도 잘 안 와요.”

한화 마무리 정우람이 답답한 속내를 털어놓았다. 싱숭생숭한 마음에 경기는 물론 일상에도 집중이 잘 안된다고 했다. 트레이드설이 끊이지 않고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정우람을 둘러싼 트레이드 소문은 트레이드 마감 시한인 15일을 앞두고 더욱 가중되고 있다. 불펜이 부실한 상위권 팀들이 당장의 우승을 위해 정우람을 영입하려 한다는 이야기들이 시간이 갈수록 힘을 얻고 있다. 올시즌 유독 불펜이 약한 상위권 팀들이 많이 나오며 논의는 더욱 힘이 더해지고 있다.




정우람은 KBO리그를 대표하는 마무리 투수다. 중간 계투로 출발해 마무리로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30세이브를 기록하며 대표 마무리 투수로 성장해 이후 7년째 최고 마무리 투수로 우뚝 서 있다.

일종의 메이저리그 스타일 트레이드다. 메이저리그에선 당장 성적이 필요한 팀들은 ‘윈 나우’를 위해 특급 선수를 영입하고 시즌 농사에 실패한 구단은 유망주를 얻으며 미래를 대비하는 형식의 트레이드가 일상화 돼 있다.

한국 프로야구는 조금 다르다.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여전히 트레이드엔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물론 지난 2017년 KIA가 마무리 김세현을 얻으며 유망주 이승호를 내주는 트레이드로 우승을 차지한 경험은 있다. 이 트레이드 이후 우승을 위한 전력 보강이 나름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된 부분이 있다.

그러나 트레이드는 여전히 부정적 영향이 더 크다. 선수들은 보금자리를 갑자기 바꿔야 하는 현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한다.

아이들의 교육 문제도 있고 가족이 뿌리내린 환경을 하루 아침에 바꾸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특히 팀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선수는 더욱 그렇다.

정우람의 케이스가 후자에 속한다. 가족의 뿌리를 떠나 한화에 대한 충성심이 높다. 한화에서 FA로 풀린 자신에게 손을 내밀었고 또 한 번의 계약까지 이뤄진 만큼 한화가 야구를 잘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크다.

계약 기간 내에 포스트시즌 진출은 한 차례에 그쳤다. 정우람은 한화에서 보다 좋은 성적을 내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

정우람은 “한화 선수로서 보여드리고 싶은 것들이 더 많다. 한화 선수로서 좀 더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 그런데 팬들까지 나를 보내고 싶어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도 정우람의 트레이드설은 프로야구판을 뒤돌았다. 하지만 당시엔 구단 관계자가 정우람에게 “트레이드는 없다”고 분명하게 선을 그어줬다.

올해는 다르다. 누구도 정우람에게 트레이드에 대해 말하고 있지 않다. 정우람이 밤 잠을 설치며 고민하고 있는 이유다.

정우람은 “경기에 집중하고 싶지만 잘 되지 않는다. 분명한 건 난 한화 선수로서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것이다. 언제 끝날지는 모르?瑁嗤� 주어진 현실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과연 정우람 트레이드설은 언제쯤 조용해질까. 마감 시한까지는 여유를 허용하지 않을까. 정우람의 잠 못드는 밤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뉴욕 시티 FC VS 콜럼버스 크루
[뉴욕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뉴욕 시티 FC는 현재 동부 컨퍼런스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위 인터 마이애미 CF에 불과 1점 앞서고 있어,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울산 HD FC VS 청두 룽청
[울산 HD FC의 유리 사건]1. 지난 경기에서 허율이 울산 HD FC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상대와 무승부를 거두고 3경기 만에 다시 승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