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광주, 25일 수원전에서 마침내 ‘전용구장’ 개장
출처:베스트 일레븐|2020-07-23
인쇄


광주 FC가 축구 전용구장 시대를 연다. 오는 25일 오후 8시 수원 삼성과 맞대결을 통해 광주 축구전용구장에서 역사적 첫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광주는 오는 25일 광주 축구전용구장에서 수원과 하나원큐 K리그1 2020 1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이번 수원전은 광주가 축구전용구장에서 펼치는 첫 경기다.

광주는 올해 창단 10주년과 함께 K리그1으로 복귀에 성공했다. 이어 염원하던 축구전용구장까지 건립되는 등 제2의 도약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또 개장 경기에서 팬들의 소중한 참여로 탄생한 10주년 유니폼을 착용해 구단의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할 예정이다.

새 구장에서 첫 걸음을 떼는 경기인 만큼 좋은 기운을 이어가려면 승리는 필수다. 광주는 지난 라운드 부산 아이파크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패의 늪에서 탈출했다. 비록 승리를 거두지 못했으나 분위기 반전과 함께 흔들린 수비를 바로 잡아 무실점을 기록했으며, 경기 막판까지 총공세를 펼치는 등 소득을 얻었다.

선수 기용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경기였다. 지난 15일 강원 FC와의 FA컵 4라운드에서 기회를 얻은 한희훈과 이순민이 이어진 부산 원정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투혼을 선보이며 팀의 무실점에 크게 기여했다. 여기에 징계에서 복귀한 이민기와 여봉훈까지 합류하면서 지난 시즌 보여줬던 탄탄한 수비 조직력을 기대할만 하다.

수원은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다. 올 시즌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10위에 머물러있다. 이임생 전 감독이 사임했고, 이 감독 사퇴 후 소화한 성남 FC전에서 0-1로 패했다. 시즌 첫 맞대결에서 승리한 기억이 있는 광주는 수원을 상대로 시즌 2승을 노린다.

또 광주는 수원과 최근 10경기 전적에서 3승 4무 3패를 기록할 만치 팽팽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수원 홈경기로 열린 지난 5라운드에서도 펠리페의 시즌 마수걸이 득점에 힘입어 1-0 승리를 차지하기도 했다. 광주가 승리를 기대하는 이유다.

광주는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펠리페와 엄원상·김정환·윌리안 등 발 빠른 측면자원을 앞세워 적극적인 압박을 펼치겠다는 각오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