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이겨도 찝찝한 부산, 패해도 웃는 수원FC
출처:노컷뉴스|2020-07-16
인쇄


이겨도 활짝 웃지 못하고, 졌지만 만족감에 웃는다.

부산 아이파크는 지난 1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 2020 하나은행 FA컵 16강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5년 만에 K리그1으로 승격해 서서히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부산은 이 경기에 주축 선수를 대거 제외했다. 조덕제 감독은 이 경기에 부상 회복 후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베테랑 미드필더 박종우를 중심으로 해 나이 어린 선수로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모두 리그에서는 출전 기회가 많지 않은 선수들이다.

사실 이 명단에는 이유가 있다. 부산의 선발 명단에는 전문 공격수가 없었다. 대신 미드필더와 수비수로 모든 포지션을 채웠다. 조덕제 감독의 고민을 곳곳에서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조덕제 감독은 “헤이즈를 보냈고, 빈치씽코도 경기를 앞두고 어제 부상을 당했다”며 “부상 선수가 많아 어렵게 경기를 이끌었다. 연장을 치르지 않아 선수단 운영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승리로 FA컵 8강에 진출한 부산이지만 조덕제 감독의 표정이 썩 밝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다. 부상 선수가 많은 상황에서 K리그1 잔류에 집중해야 하지만 FA컵까지 병행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결국 이 경기에 주전 선수를 대거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고 승리한 뒤에도 조덕제 감독은 “FA컵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다시 K리그2에 내려가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대로 K리그2에서 K리그1으로 승격에 도전하는 수원FC는 패했지만 만족할 만한 내용이라는 점에서 김도균 감독의 표정에서는 웃음이 흘렀다.

수원FC 역시 이 경기에 새로 합류한 미드필더 정재용을 비롯해 부상에서 회복한 정선호, 김도형 등이 출전했다. 대신 K리그2 득점 선두를 달리는 안병준 등 일부 주전 선수가 출전 명단에서 제외돼 벤치가 아닌 관계자석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비록 승리는 아니었지만 K리그2 선두를 달리는 수원FC는 이들의 출전만으로도 리그 운영에 숨통이 트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들의 경기력이 기대 이상이었다는 점에서 기뻤다.

김 감독은 “정선호나 정재용은 당장 리그에 주력으로 투입될 선수들”이라며 “(FA컵 16강 패배는) 이제 승격에 전념한다는 의미도 없지 않다. 패배는 아쉽지만 이번 주말에 굉장히 중요한 2위 대전과 경기하는데 이 경기를 준비할 필요가 있었다”며 FA컵 패배와 바꾼 승격 경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