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최연소 데뷔' 신유진 "ARC 002, KO도 기대"
출처:마이데일리|2020-07-15
인쇄


지난해 ROAD FC 역대 최연소 데뷔 기록을 세운 신유진(16, 송탄 MMA 멀티짐)이 ARC 경기를 앞둔 각오를 전했다.

신유진은 오는 18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ARC 002에 출전, 박지수와 대결한다.

신유진은 지난해 12월 14일 굽네몰 ROAD FC 057 XX(더블엑스)에서 김혜인과 대결하며 데뷔전을 치렀다.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노력 끝에 성장, 프로선수가 되는 결실을 맺었다. 소중한 데뷔전에서 승, 역대 최연소 데뷔(만 15세 6개월 29일) 기록도 함께 세우며 승리를 자축했다.

승리했지만, 신유진은 데뷔전에 만족하지 못했다. 기량을 100% 발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너무 흥분을 많이 했고, 긴장을 많이 했다. 감량을 너무 많이 해서 컨디션도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이건 다 핑계다. 상대 선수가 너무 잘해서 당황했다.” 신유진의 말이다.

신유진은 시간이 흘러 박지수와 대결하게 됐다. 신유진은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박지수의 경기를 지켜본 적이 있다. 박지수가 어떤 스타일인지 예전부터 파악했다는 의미다.

신유진은 “원래 센트럴리그 때부터 타격을 잘하는 걸로 알고 있었다. 데뷔전에서 생각보다 잘했다. 의외의 경기였다. 그라운드가 부족하다는 걸 알고 있어서 별로 신경을 안 쓰고 있다. 관장님과 타격 위주로 훈련하고 있다, 데뷔전은 떨려서 KO를 못 시켰는데, 이번엔 KO를 노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기 출전을 오매불망 기다려온 신유진에게 이번 기회는 소중하다. 데뷔 첫 연승을 달릴 수 있는 기회다. 신유진은 “그동안 주짓수 경기를 꾸준히 뛰어왔고, 올해 MMA 경기도 많이 뛰고 싶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경기가 열리지 않아서 기회가 소중하다. 그래도 조급해하지 않으려고 한다. 전략대로 하려고 한다. 평온함을 유지하기 위해 마인드 컨트롤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신유진은 “손진호 관장님께서 몸이 많이 힘드실 텐데, 옆에서 같이 훈련하고 산도 같이 뛰어주신다. 관장님이 더 열심히 뛰어주시고, 어머니께서도 옆에서 정말 긍정적인 말해주신다. 여러 가지로 배우고 있고, 경기 뛸 때마다 격투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홍윤하 코치님도 보고 싶고, 항상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홍윤하 코치는 개인사정으로 잠시 자리를 비운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ROAD FC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중국 북경, 상해 등과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 동남아시아 진출 선언을 한 글로벌 종합격투기 단체다. CJ <주먹이 운다>, MBC <겁 없는 녀석들>, SBS 미디어넷 <맞짱의 신>, 중국판 주먹이 운다 <베이징 익스프레스>, 인도네시아판 <맞짱의 신>,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베테랑,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쌈 마이웨이 등 10년째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과 격투 관련 영화, 드라마에 제작 참여 및 자체 제작한 스포테인먼트 회사는 ROAD FC가 유일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첼시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첼시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이번 시즌 명백한 전력 하락세를 보입니다. 강등을 피하기 위해 싸울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AFC 본머스 공격수 엘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FC 장크트파울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FC 장크트파울리
[FC 쾰른의 유리한 사건]1. FC 쾰른의 말렉 엘 마라가 지난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으며, 왼쪽 측면에서 계속 활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 공격수 마리우스 뷜터가 최전방을 ...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