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1166일 전' 전북, 리그 연패 기억 가물..승리로 선두 수성 박차
출처:STN스포츠|2020-07-11
인쇄




전북 현대가 위기 속에서 선두 수성에 박차를 가한다.

전북은 11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성남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0 1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지난 라운드 상주 상무에 0-1로 덜미를 잡히면서 상승세가 잠시 주춤한 상황이다. 연승 행진은 5경기에서 멈췄고, 선두 수성을 위해서라면 분위기 반전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연패가 있어서는 안 된다.

전북이 리그에서 연패한 건 1166일 전으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지난 2017년 4월 30일 광주FC 원정에서 0-1 패배 이후 5월 3일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0-4로 완패한 바 있다.

전북은 2위 울산 현대와 승점이 1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에서 연패는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반드시 승리를 통해 상주전 패배를 극복하고, 선두 수성과 함께 연승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전북의 상대는 성남이다. 극단적인 수비 전술을 구사하고 있어 이른 시간 득점이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

조세 모라이스 감독 역시 "내려서는 팀을 상대로는 더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야 한다. 기회가 왔을 때 득점으로 연결해야만 영리한 경기 운영이 가능하다"고 골을 강조했다.

전북이 홈으로 불러들이는 성남의 최근 분위기는 최악이다. 6월에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했고, 최근 6경기에서 1무 5패로 승점 1점 획득에 그쳤다.

전북은 성남의 좋지 않은 분위기와 32승 20무 28패 시민구단으로 전환한 이후에도 8승 4무 1패로 크게 압도하고 있는 상대 전적을 심리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의지도 불태우고 있다.

불안한 선두 전북. 연패의 기억이 1166일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상황에서 이를 절대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장착한 후 성남을 상대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