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5경기째 ‘골 침묵’…답답한 토트넘
출처:한겨레|2020-07-10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손흥민(28)이 5경기째 골 침묵을 이어갔다.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는 ‘유효슈팅 0개’의 무기력한 공격력을 보이며 본머스와 득점 없이 무승부로 경기를 끝맺었다.

토트넘은 9일(현지시각) 영국 본머스 바이탤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손흥민은 후반에 교체 투입됐다.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뛰어다녔으나,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서 9골 9도움을 올린 손흥민은 5경기 동안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한 골을 더 넣으면 4시즌 연속 정규리그 두 자릿수 득점이지만, 다음 경기로 기록 달성을 미뤄야했다.

토트넘의 마무리가 약했다. 공 점유율에서 63.9%로 크게 앞섰으나 경기 내내 유효슈팅을 한 개도 날리지 못했다. 전체 슈팅 수는 9개로 본머스와 같았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선발에서 제외하고 해리 케인, 에리크 라멜라, 스테번 베르흐베인을 ‘삼각편대’를 출격시켰으나, 베르흐베인이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자 후반에 손흥민을 투입했다. 하지만 경기를 되살리기엔 역부족이었다. 상대 골문 앞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하며, 답답한 경기가 진행됐다.

후반 28분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문전으로 쇄도하던 케인에게 찔러준 침투 패스가 손흥민에겐 그나마 공격 포인트에 가장 가까운 플레이였다. 이 패스는 상대 수비수가 걷어내며 득점으로 연결되진 못했다.

본머스는 앞서 후반 45분에는 칼럼 윌슨의 오버헤드킥이 토트넘 골대를 파고 들었으나, 비디오판독(VAR) 결과 조슈아 킹의 핸드볼 파울이 선언돼 골로 인정받지 못했다.

토트넘에서 골키퍼 위로 로리스가 빛났다. 그는 후반 추가시간 본머스 해리 윌슨의 결정적 슈팅을 막아내 토트넘을 패배 직전에서 구해냈다.

이날 무승부로 인해 토트넘은 승점 1점을 추가하는 데 그쳤다. 순위도 지난 경기 대비 한 계단 하락한 9위(승점 49)로 내려앉았다. 앞으로 4경기를 남겨놓았는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안정권인 4위 레스터시티(승점 59)와 격차가 10점이나 돼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