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야구 > 해외
ML의 초미니 시즌, 얼리스타터 류현진과 슬로스타터 추신수
출처:스포츠서울|2020-06-30
인쇄




다음달 메이저리그(ML)가 개막한다. ML사무국은 7월 24일 또는 25일 정규시즌을 개막한다고 공식발표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일정이 대폭 축소되며 기존 162경기에서 60경기로 편성될 예정이다.

경기축소에 따라 선수들의 기록과 타이틀 홀더, 더 나아가 월드시리즈(WS) 우승팀에도 변수가 발생할 공산이 높다. 초미니 시즌으로 진행되며 1941년 테드 윌리엄스(0.406)에 이어 4할 타자 등장도 가능하다.

ML에선 초반 60경기에서 4할 타율을 기록한 타자가 여럿 있었다. 최근 20년을 살펴보면 호세 알튜베(2017년), 앤드루 맥커친(2012년), 조이 보토(2016년), 핸리 라미레스(2009년), 앨버트 푸홀스(2003년)가 4할 이상을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개막 초반 투고타저 경향이 높기 때문에 162경기 체제에선 달성하기 힘들었던 0점대 평균자책점 기록도 나올 수 있다.

지난해 평균자책점 2.32를 기록하며 이 부문 ML전체 1위를 차지한 류현진(33·토론토)이 주목받는 이유다. 류현진은 대표적인 얼리 스타터다. 지난해 그는 초반 60경기 구간에서 11경기에 선발등판해 8승 1패 평균자책점 1.48로 고공행진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뿐 아니라 2018시즌에도 60경기 구간에서 15경기에 나와 7승 3패 평균자책점 1.97로 호투했다.

반면 코리안 빅리거 맏형 추신수(38·텍사스)는 슬로 스타터다. 그는 지난시즌 4월엔 3할 타율로 출발했지만 이후 2할 중반 이하로 떨어졌다. 2018시즌에도 2할 초반의 타율로 출발했다. 그러나 시즌 막판이면 2할 중후반대로 타율을 끌어올렸다. 추신수는 시즌이 깊어질수록 타격감을 끌어올려 후반기에 빛을 발하는 스타일이다.

추신수는 2008년 9월 한달간 4할 타율을 기록하며 이달의 선수에 선정됐다. 그리고 2015년 가을에도 후반기 활약으로 팀의 지구우승에 큰 힘을 보탰다. 7년만에 다시 9월의 선수에 선정됐다. 가을에 강한 추신수가 올해 초미니 시즌엔 시작부터 힘을 낼지 기대를 모은다.
  • 축구
  • 농구
  • 기타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뮌헨, 레앙도 영입 추진"
日 열도 오열! '미토마 바이에른 뮌헨 이적' 하루 만에 대위기...'공신력 최상' 獨 매체 보도
하루 만에 이적설이 끝날 위기다.독일판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라텐버그 기자는 24일(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의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가 팀을 떠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뭐해? 당장 진행시켜!’ 英 매체, 토트넘에 손흥민 벽화 남길 것 제안했다...“지난날에 대한 보상 받아야”
현지에서 ‘레전드’로 거듭난 손흥민을 향해 확실히 보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토트넘 홋스퍼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퍼스 웹’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마침내 트로피...
[K리그1 라이브] "동아시안컵? 나도 욕심난다" 포항 이호재의 각오…"일단 소속팀에서 더 잘하겠다"
[K리그1 라이브]
포항스틸러스 주축 공격수 이호재가 동아시안컵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포항은 23일 오후 7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에서 안양에 2-...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대세모델’ 송주아, 거부할 수 없는 시선!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한소희, 칸의 여신 인정! ‘고혹美로 시선 압도’
배우 한소희가 칸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한소희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계정을 태그하며 프랑스 칸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갤럭시와 아모레를 사랑하는 ‘지구상 가장 섹시한 배우’ 시드니 스위니, 핑크빛 란제리로 전 세계 남성 저격해
현 시점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불리는 시드니 스위니가 환상의 란제리 패션으로 전 세계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스위니는 최근 자신의 SNS에 세계적인 언더웨어 업체인 ‘새비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