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1부 꼴찌' 인천 '2부 선두' 수원FC 꺾고 7연패 탈출할까
출처:연합뉴스|2020-06-30
인쇄




7연패 수렁에 빠진 프로축구 K리그1 최하위 인천 유나이티드가 K리그2(2부 리그) 선두 수원FC와 2020 하나은행 대한축구협회(FA)컵에서 격돌한다.

1일 저녁 수원종합운동장 등 12개 경기장에서 FA컵 3라운드 경기가 일제히 열린다. 이번 라운드부터는 K리그1 팀들이 본격적으로 경쟁에 가세해 더 수준 높고 뜨거운 축구가 그라운드에서 펼쳐진다.

곳곳에서 K리그1 팀과 K리그2 팀 혹은 세미프로리그인 K3·K4 소속 팀들의 맞대결이 예정된 가운데 그중에서도 오후 7시 3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킥오프할 인천과 수원FC의 대결에 가장 많은 눈길이 쏠린다.

인천은 정규리그에서 9경기 무승, 7연패에 빠져있다. 순위는 최하위로 처졌고, 임완섭 감독은 성적 부진에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이를 보다 못한 유상철 명예감독이 췌장암 투병 중임에도 다시 팀을 이끌겠다고 나섰다가 우여곡절 끝에 무산되는 등 분위기도 어수선하다.

인천으로서는 이번 수원FC전에서 연패의 사슬을 끊어내고 분위기를 쇄신해야 정규리그에서의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상황은 여전히 녹록지 않다. 수원FC전 뒤에는 주말 정규리그에서 울산 현대를 상대해야 한다.

감독대행을 맡게 된 임중용 수석코치는 얇은 선수층의 한계 속에서 두 경기 모두에서 최선의 성과를 낼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인천과 달리 수원FC는 최근 정규리그 2연승으로 선두를 달리며 휘파람을 불고 있다.




인천이 8연패를 피하기 위해서는 정규리그에서 7골 3도움을 올린 수원FC의 ‘인민날두‘ 안병준을 막아내는 게 관건이 될 전망이다.

2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2018년 대회 우승팀 대구FC는 안양종합운동장에서 K리그2 FC안양과 원정 맞대결을 한다.

다음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이 지상과제인 대구로서는 티켓 한 장이 배정된 FA컵 우승은 결코 소홀할 수 없는 목표다.

다만 주말 광주FC와의 정규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어 세징야, 김대원 등 핵심 자원을 벤치에 앉혀두는 등 선발 명단에 변화를 줄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대구가 최근 5경기 무패(4승1무)로 상승세인 반면, 안양은 최근 4경기(3무1패) 연속 무승으로 부진하다.

◇ 2020 하나은행 FA컵 3라운드 일정(1일)

대전 하나시티즌-안산 그리너스FC(대전월드컵경기장)

울산시민축구단-상주 상무(울산종합운동장)

김해시청-경주한수원(김해운동장)

부산 아이파크-화성FC(구덕운동장)

제주 유나이티드-서울 이랜드(제주월드컵경기장)

전남드래곤즈-경남FC(광양축구전용구장)

광주FC-김포시민축구단(광주월드컵경기장)

강원FC-강릉시청(강릉종합운동장·이상 19시)

FC안양-대구FC(안양종합운동장)

성남FC-충남아산(탄천종합운동장)

포항 스틸러스-경주시민축구단(스틸야드)

수원FC-인천 유나이티드(수원종합운동장·이상 19시30분)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