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계륵 산체스, '비판의 날' 세웠던 무리뉴와 토트넘에서 재회?
출처:SPOTV NEWS|2020-06-28
인쇄


‘손날두‘ 손흥민(28)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가 다음 시즌 ‘계륵‘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세월을 흘려보내고 있는 알렉시스 산체스(32, 인테르 밀란)를 영입할까.

영국의 대중지 ‘익스프레스‘와 ‘90min‘은 27일(한국시간) ‘조제 무리뉴 감독이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공격 강화를 위해 산체스의 움직임을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산체스는 올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인테르 밀란(이탈리아)으로 임대됐다. ‘먹튀‘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11경기에 나서 1골을 넣은 것이 전부다. 2017-18 시즌 아스널에서 맨유로 이적 후 잦은 부상으로 기량이 하락했다는 지적을 피하지 못하고 있는 산체스라는 점에서 존재 자체가 부담이다.

맨유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체제가 자리 잡아가고 있다. 앙토니 마르시알(25), 마커스 래시포드(23)가 각각 프리미어리그에서 14골씩 넣으며 공격을 책임지고 있다. 메이슨 그린우드(19)가 출전 시간을 늘려가는 등 젊은피로 개편하고 있어 산체스가 복귀해도 설 자리가 보이지 않는다.

복잡한 사정을 알고 있는 조제 무리뉴 감독은 산체스의 영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테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시즌 일정이 늘면서 추가 임대 연장을 포함한 1년 계약을 원하고 있지만, 맨유가 거절했다는 점도 흥미롭다.

두 팀 모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EL) 16강에 진출했다. 우승을 원하는 맨유 입장에서는 상대에 이득이 되는 계약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산체스의 임대 연장을 거부했다고 봐야 한다.

토트넘이 실제로 산체스의 영입을 제안하면 맨유가 응하느냐도 관심거리다. 매체는 ‘맨유가 선수 영입 자금 확보를 위해 산체스의 (토트넘) 판매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산체스는 2018년 맨유에서 무리뉴와 1년 호흡을 맞췄던 경험이 있다. 무리뉴가 2018년 12월 지휘봉을 놓으면서 인연은 길게 가지 못했다. 무리뉴는 시즌 전 산체스를 두고 "행복한 사람이라 느껴지지 않는다"라며 "이탈리아에서 기량을 회복하기 바란다"라는 덕담을 남긴 바 있다.

그런데 산체스는 지난 5월 영국 공영방송 비비시(BBC)를 통해 맨유 시절 무리뉴가 자신이 골을 넣어도 교체했다며 "선수로서 자신감을 잃었다. 몸 상태도 나빠졌다"라고 불만을 터뜨려 잠자고 있던 불화설에 불을 지폈다.

물론 토트넘이 산체스를 현금으로 영입하기는 어렵다. 코로나19로 지출에 제한이 생긴 상황이다. 토트넘이 2022년 여름까지 맨유와 계약된 산체스를 임대로 영입하는 방안을 제시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급이 45만 파운드(6억7천만 원)인데 맨유 75%, 인테르 25%로 나눠 부담하는 방식을 토트넘도 택한다는 이야기다. 어디까지나 임대가 확정된 경우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