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B가 돌아온다… 사무국-노조 60경기 개막안 '극적 합의'
출처:머니S|2020-06-24
인쇄


미국 메이저리그가 마침내 돌아온다.

2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ESPN‘에 따르면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선수노조는 이날 최종 협의를 통해 2020시즌 개막안을 확정지었다. 지난 3월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막이 미뤄진 지 3개월여 만이다.

양측은 이날 협의에서 다음달 1일부터 캠프를 열고 24일 리그를 개막하기로 합의했다. 가장 치열한 안건이었던 경기 수는 팀 당 60경기로 정해졌다.

노조 측은 협상이 끝난 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남아있던 모든 문제가 해결됐다. 선수들은 트레이닝 캠프에 등록 중"이라고 전했다.

리그 사무국과 노조는 그동안 연봉 문제를 두고 �예한 갈등을 이어왔다. 코로나19 여파로 각 구단별 재정 상황이 악화되자 사무국과 구단주 측은 이번 시즌 경기 수를 줄이고 선수들의 연봉을 깎기로 노조와 합의했다.

하지만 연봉 삭감 비율과 경기 수 등에 있어 양측 의견이 갈리면서 논의가 장기화됐다. 사무국과 노조의 연봉협상은 지난 주말 노조 측이 ‘협상 중단‘을 선언하면서 파행 직전까지 가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양 측이 극적으로 협상을 마무리지으며 리그가 온전한 형태로 치러진다.

뒤늦게 개막하는 2020 메이저리그는 오는 9월27일까지 정규시즌 일정을 소화한다. 이번 시즌 동안 선수들은 기존 연봉의 37%에 해당하는 금액을 임금으로 보장받는다. 총액 15억달러(한화 약 1조8070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또 포스트시즌은 당초 확장이 예상됐으나 기존대로 10개 팀이 올라가며 리그 전체가 지명타자 제도를 도입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형이 내 얼굴에 주먹 날리고 퇴장당했잖아!"...구자철의 너스레, 리베리와 다툼? "벌써 13년 전 일, 함께 뛸 수 있어 영광"
'레전드' 프랭크 리베리가 구자철과의 다툼을 회상했다.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는 "구자철이랑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에 온다는 리베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팔리냐와 초대형 트레이드 추진"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
토트넘 홋스퍼와 바이에른 뮌헨이 깜짝 놀랄만한 '초대형 트레이드'를 추진한다.각 구단에서 카드로 내민 선수는 손흥민과 주앙 팔리냐다.영국 매체 '3 애디드 미닛'은 23일(이하 한...
이정효, "외계인 같은 PSG 보며 분석"..."당장 퀄리티 면에서 다를 수 있지만,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연구하고 있어"
이정효,
광주FC 이정효 감독은 소위 말하는 공부하는 지도자다.이미 지난 수년 동안 혁신적인 전술 아이디어 구성과 실행 능력 측면에서 리그 내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았다.이정효 감독의 본격...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그룹 브브걸 출신 유정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담은 수영복 사진을 공개했다.유정은 23일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배우 한예슬이 비키니 패션을 통해 여전히 아름다운 몸매를 뽐냈다.한예슬은 22일 자신의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해외의 한 해변에서 보트를 타고 있는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공개된...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다이아 출신 기희현 근황이 공개됐다.기희현은 2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행, 그 시작과 끝에 분위기를 담고 싶다면 딱 보면 아시겠죠? 옷이 분위기의 완성이었다는 걸”이라는 글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