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환상 패스' 손흥민 향한 호평 "완벽한 어시스트"
출처:엑스포츠뉴스|2020-06-24
인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리그 10호골은 아쉽게 무산됐지만, 환상적인 패스로 해리 케인의 쐐기골을 도왔다.

영국 언론들은 비디오판독(VAR)으로 리그 10호골을 놓쳤지만 리그 8호 도움을 작성한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홈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승점 45(12승 9무 10패)를 기록한 토트넘은 7위로 올라섰다. 1경기 덜 치른 4위 첼시와 승점 차를 6점으로 줄였다. 또한 지난 16일 아스톤 빌라와 EPL 26라운드에서 3-2로 이긴 뒤 8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의 공격포인트도 129일 만에 터졌다. 리그 공격포인트는 9골 8도움, 시즌 전체로 보면 16골 10도움이다.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향한 불씨를 살려냈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부지런히 움직이며 기회를 엿보던 손흥민은 전반 45분 골망을 흔들었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지오바니 로 셀소의 패스를 받은 뒤 속임 동작으로 수비수를 제쳤다. 이후 가까운 포스트로 오른발 슈팅을 때려 완벽한 골을 만들어냈다. 리그 10호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환호했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수비수보다 왼발이 살짝 앞선 것이 확인 돼 골이 취소됐다.


득점 취소의 아쉬움은 환상적인 패스로 날렸다. 팀이 1-0으로 앞서고 있는 후반 37분, 중앙선 부근에서 볼을 받은 손흥민은 전방으로 쇄도하는 해리 케인에게 정확하게 패스했다. 골키퍼와 1대1로 맞선 케인은 완벽한 마무리로 쐐기를 박았다.

손흥민의 완벽한 패스에 영국 언론도 호평했다. 런던 지역지 풋볼런던은 경기 뒤 토트넘 선수들을 평가하며 점수를 부여했다.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주며 "전반전에 고군분투했다. 골을 넣었지만 VAR로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면서 "후반전엔 케인에게 완벽한 어시스트를 제공했다"라고 평가했다.

통계 전문 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은 로 셀소(7.6), 벤 데이비스(7.5)에 이어 케인과 같은 평점 7.4를 줬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