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양키스 특급 유망주였던 바누엘로스, 대만행…소사와 한솥밥
출처:OSEN|2020-06-22
인쇄


한 때 뉴욕 양키스의 특급 유망주로 주목받았던 투수 매니 바누엘로스(29)가 대만으로 간다.

미국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루머스’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바누엘로스가 대만프로야구 푸방 가디언스와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달 초 시애틀 매리너스 마이너리그에서 방출된 바누엘로스는 대만에서 야구 인생을 이어간다.

멕시코 출신 좌완 투수 바누엘로스는 만 17세였던 지난 2008년 뉴욕 양키스와 계약할 정도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최고 96마일(약 155km) 강속구를 뿌리며 2011년에는 MLB.com 유망주 랭킹 전체 13위에 올랐다.

그러나 2012년 팔꿈치 인대접합수술을 받으며 하향세를 보였고, 2015년 1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로 트레이드됐다. 그해 빅리그 데뷔한 바누엘로스는 7경기에서 1승4패 평균자책점 5.13으로 부진했다.

그 이후 LA 에인절스, LA 다저스 마이너리그를 거쳐 2019년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빅리그 기회를 잡았다. 16경기(8선발)에서 3승4패 평균자책점 6.93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채 시즌 후 FA로 풀렸다.

지난 2월 시애틀과 마이너 계약을 한 바누엘로스는 시범경기 1경기만 던진 뒤 코로나19 사태가 터져 직격탄을 맞았다. 결국 이달 초 시애틀에서 방출된 뒤 대만의 러브콜을 받고 아시아 무대에 뛰어들었다.

푸방에는 KBO리그에서 8시즌을 뛴 투수 헨리 소사가 몸담고 있는 팀이다. 소사가 10경기 4승2패 평균자책점 4.31로 분투하고 있지만, 브라이언 우드올(2승4패 7.09), 마이크 로리(2승2패 5.83) 등 다른 외국인 투수들이 부진하다.

푸방은 21일까지 17승23패로 4개팀 중 3위에 머물러 있다. 지난해까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바누엘로스가 소사와 함께 푸방의 원투펀치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형이 내 얼굴에 주먹 날리고 퇴장당했잖아!"...구자철의 너스레, 리베리와 다툼? "벌써 13년 전 일, 함께 뛸 수 있어 영광"
'레전드' 프랭크 리베리가 구자철과의 다툼을 회상했다.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는 "구자철이랑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에 온다는 리베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팔리냐와 초대형 트레이드 추진"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
토트넘 홋스퍼와 바이에른 뮌헨이 깜짝 놀랄만한 '초대형 트레이드'를 추진한다.각 구단에서 카드로 내민 선수는 손흥민과 주앙 팔리냐다.영국 매체 '3 애디드 미닛'은 23일(이하 한...
이정효, "외계인 같은 PSG 보며 분석"..."당장 퀄리티 면에서 다를 수 있지만,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연구하고 있어"
이정효,
광주FC 이정효 감독은 소위 말하는 공부하는 지도자다.이미 지난 수년 동안 혁신적인 전술 아이디어 구성과 실행 능력 측면에서 리그 내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았다.이정효 감독의 본격...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그룹 브브걸 출신 유정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담은 수영복 사진을 공개했다.유정은 23일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배우 한예슬이 비키니 패션을 통해 여전히 아름다운 몸매를 뽐냈다.한예슬은 22일 자신의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해외의 한 해변에서 보트를 타고 있는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공개된...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다이아 출신 기희현 근황이 공개됐다.기희현은 2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행, 그 시작과 끝에 분위기를 담고 싶다면 딱 보면 아시겠죠? 옷이 분위기의 완성이었다는 걸”이라는 글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