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 선수노조 찬반 투표 중단…코로나19 확산 우려
출처:스포츠경향|2020-06-22
인쇄


메이저리그 재개를 위한 선수 노조의 찬반 투표가 코로나19 때문에 일시 중단됐다. 선수 노조는 2~3일 정도 추이를 지켜볼 예정으로 알려졌다.

선수 노조는 당초 22일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60경기 안의 수용 여부를 두고 찬반 투표를 벌일 예정이었다. 이를 받아들일 경우 30일부터 스프링캠프를 시작해 7월25일쯤 초미니 시즌을 시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스프링캠프를 치러야 하는 구장 시설 관리자 중 코로나 확진자가 나타나면서 상황이 조금 바뀌었다. 메이저리그는 확진자 발생에 따라 일단 애리조나와 플로리다의 스프링캠프 시설을 폐쇄하고 방역에 들어갔다.

선수 노조 역시 찬반 투표를 조금 미루고,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더 모으겠다는 입장이다. USA투데이의 밥 나이팅게일은 “선수 노조가 투표를 연기했다. 코로나19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선수 노조에 60경기를 치르고, 추가 삭감 없이 비율 연봉을 지급하는 안을 선수 노조에 제안했다. 경기 수가 줄어든 만큼 앞선 제안들과 선수들이 받는 돈은 큰 차이가 없다. 선수 노조는 경기 수를 조금 더 늘인 70경기 안을 제안했지만 이 역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최종안이라고 할 수 있는 60경기 안을 두고 찬반투표를 통해 이를 결정할 계획이었지만 조금 늦어지게 됐다.

한편 ESPN의 제프 파산에 따르면 메이저리그 롭 맨프레드 커미셔너는 선수 노조에 공문을 보내 이번 시즌, 코로나19의 재확산 때문에 시즌이 제대로 치러지지 않을 경우 내년 시즌 포스트시즌 확대 및 내셔널리그 지명타자 제도 도입 등을 철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수들의 ‘찬성 투표’를 위한 일종의 당근책으로 풀이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형이 내 얼굴에 주먹 날리고 퇴장당했잖아!"...구자철의 너스레, 리베리와 다툼? "벌써 13년 전 일, 함께 뛸 수 있어 영광"
'레전드' 프랭크 리베리가 구자철과의 다툼을 회상했다.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는 "구자철이랑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에 온다는 리베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팔리냐와 초대형 트레이드 추진"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
토트넘 홋스퍼와 바이에른 뮌헨이 깜짝 놀랄만한 '초대형 트레이드'를 추진한다.각 구단에서 카드로 내민 선수는 손흥민과 주앙 팔리냐다.영국 매체 '3 애디드 미닛'은 23일(이하 한...
이정효, "외계인 같은 PSG 보며 분석"..."당장 퀄리티 면에서 다를 수 있지만,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연구하고 있어"
이정효,
광주FC 이정효 감독은 소위 말하는 공부하는 지도자다.이미 지난 수년 동안 혁신적인 전술 아이디어 구성과 실행 능력 측면에서 리그 내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았다.이정효 감독의 본격...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그룹 브브걸 출신 유정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담은 수영복 사진을 공개했다.유정은 23일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배우 한예슬이 비키니 패션을 통해 여전히 아름다운 몸매를 뽐냈다.한예슬은 22일 자신의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해외의 한 해변에서 보트를 타고 있는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공개된...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다이아 출신 기희현 근황이 공개됐다.기희현은 2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행, 그 시작과 끝에 분위기를 담고 싶다면 딱 보면 아시겠죠? 옷이 분위기의 완성이었다는 걸”이라는 글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